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2.07 19:51

양현석, "'YG 보석함' 13人 한 팀으로 데뷔... '트레저+매그넘' 합체"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양현석 대표가 'YG 보석함'의 7인의 트레저와 추가 발표된 6명의 연습생을 한 팀으로 묶어 데뷔시키겠다고 밝혔다.

양현석은 7일 FROM YG를 통해 최근 종영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YG 보석함’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YG 보석함’의 선발 기준은 각각의 포지션에 맞는 적절한 멤버들을 선발하여 팀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일"이라고 설명한 뒤 "7인의 ‘트레저’와 추가 발표된 6인을 ‘트레저 13’이라는 이름으로 13명을 한 팀으로 먼저 데뷔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양현석은 "처음부터 ‘트레저 13’으로 선발하지 않고 두 팀으로 나눈 이유는 7인으로 구성된 아이콘의 경험으로 보았을 때, 7인 이상으로 팀을 구성할 경우 멤버들이 노래에 참여할 수 있는 파트와 비중이 매우 적어 몇 소절 부르지도 못하고 무대를 내려와야 하는 분명한 단점과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두 팀을 나누어 선발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트레저 13’의 단체 활동과 더불어 두 팀의 분리 활동을 통해 개인의 역량과 비중을 높여 나가겠다는 계획"이라며 "최초 선발된 7인의 가장 큰 혜택이라면 ‘트레저’라는 이름을 얻게 된 것이며 비록 두 척의 배로 출발했지만 결국 이들의 향하는 목적지는 같다"고 전했다.

양 대표는 추가 발표된 6인의 팀명은 '매그넘'이라며 흔히들 ‘음악에 취하다’, ‘술에 취하다’, ‘분위기에 취하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는데 가장 고급 술로 평가되는 와인의 더블 사이즈인 1.5리터 병을 ‘매그넘’이라 부른다. 전 세계가 이들의 음악에 취하길 바란다는 의미에서 팀 이름으로 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끝으로 양현석은 "‘트레저 13’의 첫 데뷔는 올해 5월에서 7월로 예상하고 있으며, 공격적이고 지속적인 신곡 발표를 통해 ‘트레저 13’의 빠른 성장을 이뤄낼 계획"이라며 "‘트레저 13’의 성공적인 데뷔 이후 ‘트레저’와 ‘매그넘’의 분리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