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7.12 17:36

'해나의 기적' 해나 장례식 사진 공개, '마음껏 뛰놀기를...'

'휴먼다큐 사랑' 유해진 PD, 블로그를 통해 사진 공개

▲ 사진:유해진PD 블로그

[스타데일리뉴스=이태준 기자]해나의 장례식 사진이 공개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추모의 바람이 이어지고 있다.

MBC'휴먼다큐 사랑-해나의 기적'을 연출한 유해진 PD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해나의 장례식 소식을 알리며 "어제 치러진 해나의 장례식에 참석하셨던 분께서 사진 몇장을 올려주셨습니다. 미국 뉴욕에 거주하시는 분이신데 해나와 해나 부모님을 염려하시면서 제게 메일을 보내 도움의 방법을 물으시던 분입니다. 해나네 반찬도 챙겨주셨던 아름다운 분이십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해진 PD는 "예쁘게 웃고 있는 해나 사진들을 보니 가슴이 다시 먹먹해지지만 해나 어머니와 약속한대로 해나에게 웃는 얼굴만 보여주려고 합니다"고 말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휴먼다큐 사랑-해나의 기적'의 주인공이었던 해나는 선천성 기도 무형성증(태어날 때부터 기도가 만들어지지 않는 장애)을 안고 태어났고, 세계 최연소 줄기세포 인공기도 이식수술에 성공하기도 했다.

해나의 수술 과정을 담은 '휴먼다큐 사랑-해나의 기적'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으나, 얼마 전 해나는 상태가 악화되어 사망하였고 MBC에서는 추모방송 '안녕 해나'를 방영하였다.

네티즌들은 '해나가 편히 잠들어 하늘나라에서 밝게 웃었으면 좋겠다', '해나 부모님도 사랑한 시간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고 남은 자녀와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