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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2.03 08:51

'나혼자산다', 2월 예능 브랜드평판 1위... '연애의 맛' 2위⋅'미우새' 3위

▲ 나혼자산다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연애의 맛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1일부터 2019년 2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3,321,0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85,310,213개와 비교하면 1.0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2019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연애의 맛, 미운우리새끼,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커피프렌즈, 해피투게더, 아내의 맛, 런닝맨, 백종원의 골목식당, 너의 목소리가 보여, 복면가왕, 동상이몽,슈퍼맨이 돌아왔다, 더 팬, 전지적 참견 시점, 정글의 법칙, 인생술집, 썸바디, 집사부일체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8,743 미디어지수 2,857,224 소통지수 2,856,969 커뮤니티지수 1,821,962 시청지수 1,086,4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1,31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13,951,761와 비교하면 16.70% 하락했다. 

2위, 연애의 맛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2,852 미디어지수 2,544,815 소통지수 983,084 커뮤니티지수 1,345,452 시청지수 716,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12,248 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61,521와 비교하면 0.58% 하락했다. 

3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5,152 미디어지수 1,927,987 소통지수 1,648,620 커뮤니티지수 982,461 시청지수 1,086,4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00,632 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9,588,948 와 비교하면 12.39% 하락했다. 

4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0,736 미디어지수 1,718,649 소통지수 1,052,290 커뮤니티지수 2,352,397 시청지수 839,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13,573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103,683 와 비교하면 9.75% 하락했다. 

5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4,471 미디어지수 2,643,092 소통지수 1,130,178 커뮤니티지수 1,523,312 시청지수 629,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40,67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548,633와 비교하면 5.9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85,310,213개와 비교하면 0.70% 줄어들었습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0.72% 상승, 브랜드이슈 14.73% 하락, 브랜드소통 9.87% 상승, 브랜드확산 16.24% 상승, 브랜드소비 1.58%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사랑하다, 완벽하다, 성공하다' 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시우민, 최강창민, 기안84'이 높게 분석됐다.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0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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