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2.01 15:03

'궁금한 이야기Y' 블랙박스 속에만 남은 진실, 피해자는 어디로 사라졌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1일)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블랙박스에 촬영된 의문의 폭행 사건에 대해 알아본다.

▲ SBS 제공

♦ 핏자국의 정체

지난 22일 아침, 출근하려고 집을 나선 강윤석 씨는 자신의 차를 보고 깜짝 놀랐다.

“차를 보니까 범퍼하고 본네트에 피가 범벅이 돼 있는 거예요.” -윤석 씨 인터뷰 中

그의 흰색 차량 곳곳에서 다량의 혈흔이 발견된 것이다. 핏자국의 정체가 궁금했던 윤석 씨는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를 확인했다. 그리고 블랙박스에는 충격적인 장면이 찍혀 있었는데...

“XXX아! 그러니까 뭉개버리기 전에 덤비지 마, 벌레 같은 X이.” -블랙박스 영상 中

블랙박스 영상에 한 남성이 여성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있었다. 새벽 5시 30분경, 아무도 없는 거리에서 수 분 동안 이어지던 폭행은 남자가 몸도 가누지 못하는 여성을 끌고 가며 끝이 났다. 그들은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

블랙박스를 통해 간밤에 일어난 사건을 알게 된 윤석 씨는 이제라도 피해 여성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에 경찰서로 연락했다. 그러나 경찰 측 답변은 허무하기만 했다. 사건 당일 폭행 신고가 없었기 때문에 수사를 진행할 수 없다는 것. 도대체 그날 새벽,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 유일한 목격자, 블랙박스

영상 속 남성은 영하 4도의 날씨에 반소매, 반바지를 입고 있었다. 차림새로 보아 그가 근방에 사는 주민이라고 추측한 제작진은 주변 이웃들을 탐문했지만, 어두운 시각에 찍힌 블랙박스 영상만으로 그를 알아보는 사람은 없었다. 영상 분석 결과, 피해 여성의 상해 정도가 심각했을 것이라는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가까운 응급실도 찾아가보았다. 병원 측은 해당 시간에 폭행으로 인한 상처를 입은 여성은 없었다고 답했다.

그런데 제작진은 취재 도중 사건 현장에서 만난 경찰에게 뜻밖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경찰 측에서 이 폭행 사건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이었다. 경찰은 결국 계속된 수사 끝에 영상 속 가해 남성과 피해 여성을 특정할 수 있었다는데... 이들 남녀는 어떤 사연이 있었던 것일까?

1일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블랙박스에 촬영된 폭행 현장, 그 너머에 있는 진실을 파헤쳐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