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29 14:55

건강기능식품 호관원, 관절과 연골에 도움 '호관원 프리미엄' 선보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관절질환이 심해져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연령층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는 잦은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으로 손목터널증후군 등 손가락 마디에 통증 및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가 많아 무릎 관절에 이상을 보이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에 관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SM이 주목받고 있다. MSM은 소나무, 참나무와 같은 목재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천연유기황화합물을 추출 및 가공해서 만든 식용 가능한 천연 유기 유황이다.

MSM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8대 영양소 중 하나로 관절과 연골, 뼈, 근육, 머리카락, 손발톱 등 인체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다. 특히 이 영양소는 2004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아 관절에 좋은식품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호관원에서는 MSM이 함유된 관절영양제를 선보였다. 관절과 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MSM이 포함된 호관원 프리미엄은 MSM 외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인 해조칼슘도 주원료로 들어있다. 

호관원 관계자는 “호관원 프리미엄은 관절과 연골의 구성성분인 MSM과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해조칼슘이 함유돼 있어 무릎통증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부원료로 구절초, 글루코사민황산염, 녹용추출분말, 당귀, 맥주효모, 박하, 버드나무추출물 등 34가지 원료가 들어가 있어 손목 관절이 안 좋을 때나 어깨나 허리가 불편할 때에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