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25 16:15

나우, 신사동에 '나우하우스' 개장... '전시공간+편집숍+카페 등'

▲ 나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나우(nau)가 24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나우하우스(nau haus)’를 오픈했다.

이는 최근 다양한 공간을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하는 방식을 고민하고 있는 블랙야크의 신유통 ‘하우스 오브 야크’에 이은 두 번째 도전이다. 

나우하우스는 지속가능성을 하나의 문화로 만들고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단순한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넘어 전시, 도서, 공연, 식음료(F&B) 등이 함께 어우러진 독립 문화 공간이라는 ‘문화 공터’로 탄생됐다. ‘문화 공터’는 자유로운 소통이 오가는 곳을 뜻하며 개방된 거리문화를 창조하겠다는 브랜드의 의지를 담고 있다.

▲ 나우 제공

이를 위해 지상 1층부터 루프탑까지 약 300㎡의 규모로 각 층마다 새로운 공간으로 구성했다. 1층은 다양한 창조적 단체와의 협업 전시를 선보이기 위한 공간으로 전시공간, 나우 편집숍과 카페로 운영된다. 또한 독립서점 파크(Parrk)와 협업 큐레이션을 통해 준비된 다양한 독립서적도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황상윤 원장의 뷰티샵 ‘어반트랜드’가 입점됐으며, 3층 루프탑은 아웃도어 캠핑 존으로 꾸며졌다.

나우하우스는 아티스트 그룹인 가구 디자이너, 건축가, 설치미술가, 포토그래퍼, 플로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팀 바이럴스(Team VIRALS)와의 협업을 통해 설계됐다. 팀 바이럴스의 아트 디렉터로서 활동하며 활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가 총괄 기획을 담당했다. 문승지 디자이너는 2016년 한국인 최초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COS)’의 광고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주목해야 할 점은 브랜드 나우의 철학적인 의미를 재해석해 설계하는 단계에서부터 주변 환경에 영향을 최대한 미치지 않는 조립식 모듈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특히 업사이클링 디자인을 접목해 나우하우스 방문객 모두가 ‘지속가능’에 대한 가치를 직접 경험 할 수 있게 설계했다.   

▲ 나우 제공

한편 나우하우스 오픈식 주제는 나우의 창립 슬로건인 ‘다음 세대를 위해(Unfuck the world)’를 계승해 탄생된 ‘다음 세대를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의미를 담은 ‘나우부터 잘하자 (Unfuck the nau)’다. 이에 연계된 콘텐츠로 파인 아티스트 이영수가 버려진 페트병을 업사이클링 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표현한 조경 작품이 공개됐다.

오픈식 당일 행사로는 브랜드 가치관을 공유하고 실천하고 있는 ‘나우피플’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격식 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소규모 게더링과 애프터파티가 마련됐다. 이 날 국내 최초로 지역이름을 딴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세븐브로이의 맥주가 함께했다.

또한 나우하우스는 환경을 생각하는 차원에서 오픈식 화환을 받지 않는 대신 헌 옷과 미니 화분을 기부 받아 방문객이 ‘Unfuck the world’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오픈 기념 첫 전시로는 나우가 격계간지로 출간하는 서스테이너블 라이프 매거진, ‘나우매거진’의 여섯 번째 도시 릴레이 협업 전시인 ‘당신은 행복한 도시에 살고 있나요’가 다음달 말일까지 진행된다. 나우매거진은 매 호 하나의 도시를 선정해 도시에서의 삶을 즐겁고 지속가능하게 만들고자 고민하고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들여다보는 취지를 담고 있다. 미국 포틀랜드를 소개한 나우매거진 창간호와 대만의 수도 타이페이를 담은 2호, 베를린 스토리를 담은 3호까지 총 3편이 발행됐다.

나우하우스의 오픈식 티저 영상 및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