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3.07.09 08:10

교육부-EBS, 수능강의 전용 모바일 앱 ‘EBS 수능강의’ 배포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EBS(사장 신용섭)은 기존 EBSi 모바일웹(m.ebsi.co.kr)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수능강의 전용 모바일 앱(App) ‘EBS 수능강의’를 7월 8일 배포했다.

‘EBS 수능강의’ 앱은 동영상 강의 배속 재생 기능, 강의 다운로드 기능 등 기존 모바일 웹에서의 동영상 수강 기능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중요 부분에 대한 저장 및 재생이 가능한 ‘북마크 기능’, 필요한 구간을 선택하여 반복 재생이 가능한 ‘구간 반복기능’, 강의를 시청하다가 중지했더라도 이어서 볼 수 있는 ‘이어보기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추가되어 모바일 학습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

‘EBS 수능강의’ 앱은 안드로이드폰인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아이패드 포함)인 경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7월 15일 경부터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EBS 신용섭 사장은 “다양한 강의 수강기능을 개선한 ‘EBS수능강의’ 전용 앱으로 수험생은 물론,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학생들의 모바일 학습 편의성이 높아져, 수능과 학교내신 준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EBS 수능강의’ 앱 출시 외에도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EBS 교육방송을 통한 교육비 부담 경감과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