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24 15:58

한의원 한약 다이어트, 체중감량에 도움 될 수 있어

▲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현대인들에게 몸매관리와 건강관리는 필요하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잡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이 많지만, 꾸준한 운동과 체계적인 식단관리가 필요하기에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 식욕조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단식이나 간헐적 식단을 통하여 식욕을 조절하고,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요요현상이 발생하여 오히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방식을 선택해야한다. 이에 한방다이어트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은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 한약 다이어트는 개개인별로 체질, 대사량, 비만도를 분석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1:1 맞춤 방법을 제시한다"며 "체지방 분해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식욕억제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한약으로 다이어트 진행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다이어트한약은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분해하고, 근손실을 막는다"며 "다이어트시 발생하는 무기력과 어지럼증, 체력저하 등을 방지하기 위해 원기회복을 도와주는 약재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하지만 무조건 다이어트한약에만 의지한다고 체중감량이 되는 것이 아니다. 식단과 꾸준한 운동 등 스스로의 생활습관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 한약과 운동, 식이요법을 함께 병행한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통해 목표치의 체중과 몸매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방다이어트는 현재 다양한 병원에서 진행되고 있지만, 가격이나 추천 글, 후기만을 보고 한의원을 선택할 것이 아니라 현재 상태를 파악하여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진단을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