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24 14:42

치아교정, 기승전결을 함께할 수 있는 치과 선택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부정교합으로 일상생활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기능적인 문제로 건강상의 문제가 있다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치아교정이 필요할 수 있다.

부정교합으로 이미지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이 심미적으로 안정감을 찾기 위해 치아교정을 고려해볼 수 있다.

▲ 인천 주안동 바른이치과교정과의원 정용구원장

인천 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의 정용구 원장은 “경력과 실력은 반드시 정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실력 있는 치과의사들에게 중요한 요건 중 하나는 풍부한 임상 경험, 즉 경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치아교정은 간단한 치료가 아닌 고난도의 치료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치과를 선택하고 의료진을 선택함에 있어 의료진의 약력과 병원이 추구하는 진료방향을 검토하여 선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 치아교정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비 할인을 내세워 의료진이 아닌 상담실장과의 면담을 통해 의료비를 선납 받은 뒤 이후 불성실한 진료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사례가 발생해 이와 같은 피해 방지에 힘써야 한다. 

정용구 원장은 “치아교정은 오랜 기간 이어지는 치료일 경우가 많아 치아교정의 기승전결을 함께할 수 있는 의료진과 치과 선택을 중시해야 한다”라며 “치아교정만큼은 환자마다 각기 다른 구강 경우를 갖고 있고, 이에 적합한 치료과정을 거치는 것이 어려워 단순 저비용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교정치료를 설명하며, 충분한 상담으로 서로가 소통할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해야 환자와 의료진이 모두 만족하는 건강한 치아교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