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23 14:00

조루수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통해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성들이 고민하는 증상 중의 하나가 바로 조루이다. 남성들에게는 흔한 증상이지만 이를 누군가에게 터놓고 이야기하거나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이들은 드물다. 병원 방문을 꺼리는 이들은 스스로 조루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잘못된 속설이나 민간요법으로 해결하려는 이들도 있다.

▲ 대구 파파스남성의원 김도형 원장

조루증은 무조건 숨기고 치료를 미룬다고 증상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특히나 치료를 미루고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으로 해결하려고 한다면 오히려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조루증을 제때 치료해야 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조루 증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이들은 우울함, 자신감 하락 등 부정적인 증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자신의 지금 증상에 맞는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대구 파파스남성의원 김도형 원장은 "조루의 경우 복합상담을 통해 진료를 진행한다. 성기민감도, 성생활패턴, 금욕기간, 전립선 질환유무, 발기력 상태, 정신성격장애 등을 진료하여 하나 이상 또는 복합적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에 진료대상에 해당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치료의 경우에는 정확한 상태와 방법까지 고려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 방법에는 일반 조루수술, 약물주입법, 국소미세신경차단술 등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다. 그 중 국소미세신경차단술의 경우에는 귀두 밑 소대부분으로 가는 미세신경을 정밀하게 차단하는 방법으로, 이 방법은 주로 귀두 밑부분이 예민하여 발생한 조루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김도형 원장은 "조루증은 효과가 입증되지 않는 민간요법 등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풍부한 치료 경험과 실력이 검증된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아야 조루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