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22 09:00

코성형 재수술, 첫 수술 실패 원인 정확히 찾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입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신체부위는 바로 '코'이다. 코의 모양이나 높이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입체적인 이목구비, 단아한 이미지를 원하는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코 성형이 외모 콤플렉스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코성형은 코의 내부에 보형물을 삽입해 코의 모양과 높이에 변화를 주는 수술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대로 된 기준 없이 무분별한 코 성형으로 구축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자신의 얼굴 비율과 어울리지 않는 잘못된 디자인, 미숙한 의료진으로 인한 코성형 실패를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 코웰 성형외과 강창균 원장

만약 코 성형 이후 자신의 얼굴과 맞지 않게 너무 콧대가 높거나, 보형물이 도드라져 수술한 티가 많이 나는 경우, 코가 휘어져 보이고 콧등이나 코끝이 빨개진다면 코 재수술 전문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코 재수술은 첫 수술의 정확한 실패 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두 번째 수술은 처음에 비해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으며, 흉터가 심한 경우도 있어 사전에 의료진과 상의 후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에 코웰 성형외과 강창균 원장은 "코 재수술은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인가를 가장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부작용 증상부터 재료 선택 및 디자인까지 모든 부분을 신중히 고려해 결정해야 심미성 높은 수술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강 원장은 "코 재수술은 환자들이 마음이 조급해 급하게 재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성급한 결정은 2차, 3차의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직접 전후 사례를 비교하는 과정 등을 통해 제대로 된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코 재수술 병원을 선택하는 방법은 얼굴의 균형과 비율을 고려한 수술 방법과 보형물 등에 대한 체계적인 상담이 이뤄지고 있는지, 의료진과 환자의 소통이 원활한 곳인지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코 재수술 부작용으로는 부기, 출혈,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의 증상에 따라 증상은 정도가 다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