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3.07.05 18:05

여드름, 자꾸 난다면 ‘식습관’부터 고치자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여드름은 10대 청소년뿐만 아니라 20~30대 성인층에서 발생빈도가 높다. 보통 여드름은 시간이 해결해줄 거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이를 방치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또한, 여드름 때문에 이것저것 시도를 해봤는데도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평소 식습관을 되짚어볼 필요가 있다.

◆ ‘과일, 야채 위주의 식습관’, ‘빵, 면류는 도움 안 돼’ = 바쁜 현대인들은 더 간편하고 더 빠른 식사를 원하기에 가공식품과 패스트푸드를 자주 접한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들은 체내의 혈당을 올리는 음식들이 많으므로 여드름 악화되기가 쉽다.

여기에는 탄수화물이 높은 곡물인 빵, 면류와 지방이 높은 음식인 튀김, 피자, 햄버거, 치킨, 중국요리 등이 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사람의 혈액을 탁하게 하여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쉽다.

반면, 당분이 적은 과일과 야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여드름 발생을 최소화한다. 여드름 고민이 있다면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야채, 항산화식품, 오메가3 등 피지샘의 기능을 억제하고 여드름균에 대한 면역을 높여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따라서, 가공식품, 기름진 음식, 빵류를 줄이고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여드름완화에 도움이 된다. 매 끼니때마다 과일과 야채를 챙겨먹을 여유가 나지 않는다면 비타민C 및 미네랄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먹는 것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 식습관을 올바르게 해야 여드름 없는 청결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여드름 치료와 피부개선에 효과적인 ‘트리오핌플’ = 여드름 재발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차단하고 피부를 개선시키는 시술을 받기도 한다. 그 중 ‘트리오핌플’은 트리오 레이저와 셀렉 레이저의 이중 효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 시술이다.

이는 진행성 여드름을 치료함은 물론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까지 동시에 해결하므로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스타일미클리닉 노재광원장은 “여드름이란 한가지 원인보다는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작용하므로 치료를 받는 도중에도 생활습관의 개선과 관리가 필요하다”며, “치료 직후에 여드름이 다소 심해보이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므로 중간에 멈추지 않고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