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1.21 19:08

정재훈 원장, KNN 메디컬24시 닥터스 '밤새 잘 주무셨습니까? 수면무호흡증!'편 출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부산 부산숨이비인후과 정재훈 대표원장이 오늘 오후 7시 30분 부산경남방송 KNN 메디컬24시 닥터스 '밤새 잘 주무셨습니까? 수면무호흡증!'편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 부산숨이비인후과 정재훈 대표원장

이번 방송에서는 잠의 문제로 생긴 수면장애 등 질환 뿐 아니라, 주간졸림증, 만성피로 등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는 환자들이 잠의 문제를 치료하여 회복되는 실제 모습이 방영된다.

또한 잠의 문제로 인해서 생긴 수면무호흡 등 수면장애의 원인과 검사, 치료법에 대해 설명하고, 특히 작년 7월부터 건강보험적용이 되어 부담이 줄어든 수면다원검사와 양압기 치료를 통해 환자들이 호전되어가는 과정이 방송되는 등 잠에 대한 문제를 어떻게 진단하고 치료하는지와 함께 예방을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코골이로 발생하는 수면무호흡증의 진단인 수면다원검사는 수면장애진단의 표준검사로, 수면 중 발생하는 뇌파부터 안구 움직임, 호흡 곡선, 호흡 노력, 심전도, 산소포화도, 다리 움직임에 이르기까지 수면 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신체 반응을 관찰해 수면질환이나 수면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검사로 알려져 있다.

정 원장은 “ 잠은 현대인의 컨디션은 물론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럼에도 코골이는 수면 중 옆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단순한 소리라고 치부하기 쉽다. 하지만, 코골이는 수면무호흡증의 전조증상이기 때문에 코골이가 심하면 병원에 내원해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코골이로 인한 수면무호흡증은 수면다원검사로 진단 후 정확한 무호흡 발생 부위를 찾아내 그 부위를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