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21 11:43

남성비뇨기과 수술 결정 시, 중요한 것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예나 지금이나 우리는 무엇이든 크기가 큰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심리가 적용되는 것 중 하나가 여성들이 보통 남성의 매력을 평가할 때 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다. 한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이 진화론적으로 키 큰 남성을 더욱 선호한다는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이와 같이 ‘크다는 것’은 남성의 매력을 어필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같은 이치로, 단신 콤플렉스 뿐 아니라 남성 왜소콤플렉스에 시달리는 고충은 어쩌면 상상 이상으로 클지도 모른다. 때로는 이러한 문제로 인해 더욱 자신감 하락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생겨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비뇨기과에서 시행되는 수술 중 마이너 수술들인 정관수술, 포경수술 등을 제외하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음경확대술과 조루수술이다. 이들은 자신감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남성수술로써 안전성과 효과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안전성, 수술 효과, 지속성, 자연스러움까지 까다로운 남성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요소로 그 수술방법이 중요하다. 

똑같은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수술기법이 다르다면 결과도 달라질 수 있다. 수술이란 것은 집도의 개개인의 실력에서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집도의의 숙련된 임상경험과 수술 실력이 필히 요구된다. 집도의가 얼마나 많은 수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각종 학회를 통한 전문가들로부터의 객관적인 검증과정을 얼마나 많이 거쳤는지 등이 중요하다. 물론 병원 홈페이지 등에 게재 되어 있는 수술 후기 등도 중요한 선택기준이 될 수 있다. 다수의 같은 이름의 남성수술, 비뇨기과 전국 지점이 있다고 해서 전체 수술 경험과 개개인 의사의 실력은 별개일 수 있다는 점을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또한 공신력있는 해외 국제학회 등을 통해, 객관적인 검증과정을 충분히 거친 수술기법을 적용하는 것도 관건이다. 최근 동종저장진피를 이용한 수술법이 주로 이용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길이연장, 정관수술, 포경수술, 음경만곡증 교정 등의 다른 마이너 남성수술도 동시에 많이 시행되어 비용과 시간,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남자확대수술이나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이식법의 경우 동종 저장진피를 이용하는데 이는 최근 남성수술에서 자주 사용하는 재료 중 하나이다. 동종 저장진피는 안전성이나 수술 후의 결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생착이 진행되면서 진피의 느낌이 본인의 피부와 유사하게 변하여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삽입한 대체진피와 실제 피부조직의 구분이 모호할 정도로 자연스러운 촉감과 형태를 완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동종 저장진피는 인체의 콜라겐을 가공해 만든 대체진피로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수술 후의 과정을 예측할 수 있다. 하지만 충분한 임상경험과 어느 정도 검증과정을 거친 수술기법이 적용되어야만, 예측가능성과 안전성이 보장될 수 있다. 또한 일부에서는 진피 두께를 실제 안전하게 수술 가능한 두께보다 두껍게 과장 광고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를 요한다. 

진피추가이식법의 경우 기본적으로 과민성 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인데 피부의 아래쪽에 추가 진피를 삽입해 주어 감각을 둔화시키는 방법이다. 이는 기본적으로 동종 저장진피 음경확대수술을 모태로 하여 진화된 형태로 알려져 있다. 

음경확대수술에 있어서도 공식적인 검증과정이 필수적이다. 국제 학회에서 수십 차례 이상 발표된 수술법의 경우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의 전문가들이 매우 자세하고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효과, 지속성까지 매우 객관적인 평가와 검토를 거쳐 발표가 이루어진다.

남성비뇨기과수술시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의사와 상담하고 병원 홈페이지 등의 자료와 정보들을 제대로 숙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