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19.01.18 10:20

‘YG보석함’, 마지막 경연 D-DAY.. 빅뱅-위너-아이콘 이을 新 보이그룹 공개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4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7인조 보이그룹이 드디어 오늘 밤 베일을 벗는다.

오늘(18일) 오후 10시 ‘YG보석함’ 10회에서는 최종 데뷔를 향한 13인의 파이널 경연 무대가 공개된다.

'YG보석함'은 매주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며 파이널 경연에 오를 11명의 연습생이 결정됐다.

김도영, 김준규, 마시호, 박정우, 박지훈, 방예담, 소정환, 이병곤, 최현석, 하루토, 하윤빈 그리고 여기에 2명의 추가 합격자가 더해져 총 13명의 연습생들이 데뷔를 위한 마지막 무대에 오르게 된다.

공개된 11명의 연습생과 함께 파이널 무대에 오를 2명의 연습생 중 한 명이 김승훈으로 밝혀진 가운데, 또 한 명의 연습생이 누구인지 다양한 추측이 이어지며 궁금증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이다.

♦ 연습생들의 마지막 공연! 시그널송 ‘미쳐가네’ 특별 무대+포지션 배틀 무대 공개

‘YG보석함’ 10화는 연습생들의 마지막 무대인 만큼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YG 보석함'의 시그널송 '미쳐가네'를 최종 13인 버전, 연습생 28인이 함께한 특별 무대 버전으로 공개한다.

포지션 평가로 진행되는 마지막 경연 무대는 연습생들이 랩, 댄스, 보컬 부문을 선택해 데뷔조 자리를 두고 열띤 경쟁을 벌이게 된다.

연습생들은 구슬땀을 흘려 준비한 완성도 높은 무대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줄 예정이다.

♦ 끝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YG보석함’의 반전은?

영광의 최종 7인은 대표 프로듀서 점수 50%, 사전 온라인 투표 점수 20%, 현장 관객 투표 점수 30% 합산해서 총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되어 선정된다.

이는 사전 온라인 투표에서 상위권에 속해도 얼마든지 반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룰로, 어떤 연습생도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게 됐다. 사전 온라인과 현장 관객 투표 점수를 비롯해 대표 프로듀서의 마음을 사로잡은 연습생은 누구일지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YG가 4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 그룹의 탄생, 뜨거운 화제성!

'YG보석함'은 빅뱅, 위너, 아이콘에 이어 YG가 4년 만에 론칭하는 보이그룹 선발 경쟁 프로그램으로 10주에 걸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인 캐스팅부터 오디션, 체계적 트레이닝, 월말평가, 프로듀싱 과정 등 YG만의 특별한 내부 시스템을 통해 데뷔조의 탄생 과정을 여과 없이 전하며 흥미를 더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선정한 2019년 1월 2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2위를 차지하며 높은 관심도를 입증했다.

V LIVE와 유튜브 합산 조회수는 1억뷰에 육박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YG보석함’과 더불어, V LIVE를 통해 마련된 29인의 트레저 채널 합산 조회수도 5천만뷰에 달하며 각 연습생들의 존재감이 두드러지고 있다.

그간 최정상급 보이그룹을 배출해온 YG엔터테인먼트가 어떤 연습생들로 최종 데뷔조를 결성할지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YG에서 새롭게 탄생하는 보이 그룹을 확인할 수 있는 ‘YG보석함’ 마지막 회는 오늘(18일) 오후 10시 VLIVE에서 먼저 공개 후 밤 12시 JTBC2와 유튜브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