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한호 기자
  • 방송
  • 입력 2019.01.18 09:34

유선-김소연-김하경,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서 3인3색 자매 케미

▲ 유선-김소연-김하경 (각 소속사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정한호 기자] 배우 유선과 김소연, 김하경이 3인3색 자매 케미를 보여준다.

KBS 2TV 새 주말연속극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극본 조정선, 연출 김종창, 제작 지앤지프로덕션)은 전쟁 같은 하루 속에 애증의 관계가 돼버린 네 모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내고 있는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드라마다. 엄마와 딸 사이의 이야기를 현실성 있게 그리며 깊은 공감대를 자극할 예정이다.

유선과 김소연, 김하경은 극 중 국밥집을 운영하는 억척스러운 엄마 ‘박선자’의 세 딸 ‘강미선’, ‘강미리’, ‘강미혜’ 역에 각각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개성 넘치는 세 자매를 맡은 이들의 활약이 벌써부터 큰 기대를 부르고 있다. 

먼저 유선이 분하는 큰 딸 ‘강미선’은 회사와 집 사이를 바쁘게 뛰어다니는 워킹맘이다. 마마보이 남편과 만만치 않은 시어머니의 벽, 그리고 유치원생 딸 양육으로 친정 엄마와 아웅다웅 쳇바퀴 같은 애증 관계를 대변하는 인물을 보여줄 것이라고. 

둘째 딸 ‘강미리’ 역의 김소연은 고학력, 고스펙, 고소득의 능력 있는 알파걸로 변신한다. 일과 사랑에 늘 당당한 그녀는 자신들을 위해 고생한 엄마를 위해 쓰는 돈은 아끼지 않을 만큼 남다른 애정의 소유자다. 

막내 딸 ‘강미혜’는 신예 김하경이 맡는다. 한 때 전도유망한 신인 소설가였지만 현재 강씨 집안의 애물단지로 전락한지 오래인 인물로 현재 엄마의 국밥집 소일거리를 돕는 알바생(?) 인생을 살고 있다. 

믿고 보는 연기 내공의 배우 유선과 김소연은 물론 연극, 영화, 웹드라마에서 가능성을 드러낸 배우 김하경의 새로운 만남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처럼 세 사람은 워킹맘, 알파걸, 백수 취준생 등 각양각색 캐릭터로 모녀 지간의 다채로운 관계를 채워나간다. 때로는 앙숙처럼 으르렁대면서도 때로는 친구처럼 다정다감한 이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특히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할 전망이다. 

KBS 2TV 새 주말연속극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미워도 다시 한 번’, ‘장밋빛 인생’, ‘애정의 조건’ 등을 연출한 김종창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사랑을 믿어요’, ’솔약국집 아들들’ 등을 집필한 조정선 작가가 극본을 맡는다. ‘하나뿐인 내편’ 후속으로 오는 3월 첫 방송되며 2019년 안방극장에 신선한 감동을 예약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