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16 17:59

치아교정 비용-치료기간 부담스럽다면, 앞니만 교정하는 방법 '대안'

▲ 강남 더스타치과 대표원장 조유나 박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부정교합, 외형 콤플렉스 개선 등으로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완치까지 장기간 소요되는 치료기간, 생각보다 큰 비용 등으로 실제 시술 받기를 망설인다. 

이러한 경우, 앞니 부분 교정을 고려해봄직하다. 앞니교정은 앞니에만 부분적으로 교정장치를 부착하여 치열을 바로잡는 시술로, 전체 교정에 비해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경제적이다. 아울러 앞니 배열 개선을 통해서도 저작기능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가장 빈번하게 외부에 드러나는 부위의 배열을 바로 잡아주는 시술이므로 앞니교정만으로도 미적인 측면에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서울 강남 더스타치과 대표원장 조유나 박사는 “앞니 부분교정은 벌어졌거나 틀어졌거나 돌출된 앞니의 경우에 부분적으로 교정 장치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앞부분 치아 6~8개에만 교정장치를 부착하여 진행한다”며, “전체 교정에 비해 부분적으로 교정을 진행하므로 단기간에 치열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조유나 박사는 앞니부분교정은 무조건적으로 누구나에게 적합한 시술은 아닐 수 있다고도 지적했다. 부분교정만으로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는 케이스가 있는 반면 반드시 전체적인 교정이 필요한 케이스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치아교정, 앞니부분교정을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숙련도를 갖춘 교정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인지 사전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치아교정은 기능 개선뿐 아니라 미적 개선이 목표인 시술이므로 교정전문의와 심미치료 경험이 풍부한 타과 전문의와의 협진체계가 잘 갖추어진 곳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