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1.06.14 08:36

마이클 잭슨 사망 2주기, MBC라이프 '히스토리 후'에서 특집 방송

▲ 마이클잭슨 생전 '공연 모습'
MBC라이프 <히스토리 후>에서 마이클 잭슨 사망2주기 특집을 방송한다.

전 세계적인 인기와 더불어 수많은 루머와 가십을 몰고 다녔던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한동안 주춤하던 그는 2009년 새 앨범 발매에 맞춰 전 세계 투어 콘서트를 통해 건재한 모습을 과시하려 했다. 그런데!! 컴백을 준비하던 그가 2009년 6월 25일 갑작스럽게 사망하고 만다.

후에 밝혀진 마이클 잭슨의 사망 원인은 타인에 의한 정맥 주사 투입으로 인한 급성 프로포폴 중독성 심장마비. 그리고 속속 드러나는 마이클 잭슨 루머에 대한 진실들...

성형중독설과 아동 성추행 혐의 등, 생전에 그를 지독하게 따라다녔던 루머들이 생겨날 수밖에 없었던 아픈 이유와 숨겨진 이야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그를 사랑한, 사랑할 수밖에 없었던 진짜 이유들을 6월14일 오후 11시 MBC라이프 <히스토리 후>에서 집중 해부해 본다.

2009년 6월25일.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전 세계는 슬픔에 잠겼다. 그가 떠난 지 2년 후,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를 기억하기 위해 매년 아주 특별한 추모행사들을 준비한다. 그 가운데 그가 뮤직비디오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집단 댄스를 응용한 댄스 플래시몹은 지구촌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세계적인 이벤트가 되고 있기도 하다.

최연소 리드 보컬, 최연소 빌보드 차트 1위, 세계 최초의 브레이크 댄스,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앨범, 빌보드 차트에서 가장 오래 1위를 차지한 노래 등... 마이클 잭슨에게 최초, 최고, 최대라는 수식어를 언제나 익숙하다. 천재 뮤지션이자 완벽한 엔터테이너 마이클 잭슨이 남긴 음악계 세계 신기록만도 수십 개! 그의 수상 기록은 이미 셀 수 없을 정도다. 

다섯 형제가 결성한 잭슨5의 보컬로 데뷔한 마이클 잭슨. 그는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로부터 혹독한 음악 트레이닝을 받았다. 그렇게 어린 시절을 잃어버린 마이클 잭슨은 유난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좋아했다. 결국 1993년 아동 성추행 의혹을 받기에 이르고, 긴 법정 싸움을 이어가기도 한다. 이후 모든 혐의가 벗겨지지만 마이클 잭슨은 불행했던 어린 시절에 대한 고통스러운 고백을 하게 된다... 자신을 학대한 아버지에 대한 마이클 잭슨의 눈물어린 심경 고백이 공개된다.

또한 가장 높은 광고 출연료 및 앨범 수익금을 받았던 아티스트, 마이클 잭슨. 그런 그가 가지고 있는 또 다른 기록!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자선단체를 후원하는 연예인, 가장 많은 돈을 기부하는 연예인’이라는 사실. 39개 자선단체를 지원하고 Heal the World 재단을 설립, 800억 기부 등 사후에도 자신의 수입에서 매년 20%를 기부하겠다는 유서를 남겼다. 진정한 스타의 면모를 보여주었던 마이클 잭슨. 그를 기억하는 동료 스타들의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팝의 황제가 되기까지의 마이클 잭슨이 품었던 아프도록 잔인한 진실은 오는 6월 14일 밤 11시 MBC라이프 <히스토리 후>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