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9.01.15 14:21

비투비 이민혁, “(여자)아이들 소연, 수록곡 피처링 염두에 두고 있었다”

▲ 비투비 이민혁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비투비(BTOB) 이민혁이 수록곡 ‘너도? 나도!’의 피처링에 애초부터 그룹 (여자)아이들 소연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고 밝혔다.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이민혁의 첫 번째 솔로 앨범 ‘HUTAZONE(허타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이민혁은 누디스코 요소가 가미된 유쾌한 수록곡 ‘너도? 나도!’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이 곡에는 (여자)아이들 소연이 피처링에 참여해 시선을 모았다. 이후 그는 “사실 이 노래를 작업하면서 소연을 처음부터 염두에 두고 있었다”라며 “소연의 쫄깃한 랩이 더해지면 곡이 더욱 다이나믹 해지겠다고 생각했고, 함꼐 작업해 보니 예상보다 더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성 래퍼와의 컬래버레이션 작업은 처음이었다”며 “고마워, 소연아”라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YA’는 PBR&B를 기반으로 한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구성이 특징이다. ‘나’를 주장함과 동시에 ‘너’와 함께하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고 ‘나’다워짐을 솔직하게 가사로 담아냈다.

더블 타이틀곡 ‘오늘 밤에(With Melody)’는 레트로 풍의 락 사운드를 가미한 업 템포의 신나는 댄스곡으로 가끔은 친구 같고 또 가끔은 연인 같은 멜로디(팬클럽)에게 간접적으로 마음을 전하는 노래다.

한편 비투비 이민혁은 금일 오후 6시 첫 솔로 앨범 ‘HUTAZONE(허타존)’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