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01.15 07:53

지세희, ‘차달래 부인의 사랑’ OST 애절한 감성 발라드 ‘하루만 하루만 하루만’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지세희가 OST를 통해 ‘차달래 부인의 사랑’ 종영의 아쉬움을 그린다.

KBS2 아침 일일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 OST 가창자로 발탁된 지세희는 수록곡 ‘하루만 하루만 하루만’ 음원을 15일 공개한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되는 이 곡은 ‘혼자 사랑이란 게 이렇게도 아픈 줄 몰랐어 / 겁 없이 너를 채운 내 마음 돌릴 수 없어’라며 사랑의 회한을 담담하게 풀어낸다.

‘하루만 하루만 하루만 너의 마음을 나에게 줄 수 없겠니 / 하루만 아니 나 잠시라도 네 사랑이 될 수 없겠니’라는 후렴구에 이르러 감성이 두드러지는 지세희의 창법이 더해지며 혼자하는 사랑의 아픔을 애절하게 그리고 있다.

‘하루만 하루만 하루만’으로 반복되는 후렴구의 가사와 멜로디는 한번 들으면 기억할 정도로 대중적이다. 보컬의 배경에는 풍부하게 느껴지는 스트링라인이 감싸고 있으며, 지세희 특유의 안정적인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정통 발라드로 만들어졌다.

수많은 OST 곡을 발표한 작곡가 필승불패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가 협업을 이루어 LACONIC이 편곡에 참여해 곡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

2012년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1’ TOP4 출신의 지세희는 ‘사랑 한번쯤은’, ‘왈칵’ 등의 발라드와 다양한 드라마 OST 가창으로 곡 활동을 전개해 왔다.

KBS2 아침 일일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 OST 지세희의 ‘하루만 하루만 하루만’ 음원은 15일 정오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