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1.11 18:44

여성성형수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검사 통해 수술 여부 결정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노화, 출산, 예기치 못한 부인과 수술 이후에는 질점막과 근육이 탄력을 잃고 원형이 변형되어 과거 여성성형수술은 흔히 중년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하지만 이제 여성성형을 찾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얼굴, 몸매뿐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컨디션을 높이기 위해 운동, 명상 등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 젊음을 유지하는 여성들이 대표적인 예인데 ‘소음순수술’같은 여성성형수술을 통해 더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신사역 레이디유로 비뇨기과 이선규 원장은 “요즘엔 여성성형이 건강한 삶을 만드는 요소로 인식되는 만큼 젊은층에서의 치료 수요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출산 후 수술 수요가 높은 것은 출산과정에서 회음부 절개 등으로 인해 골반근육이나 주변 인대가 손상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이때 질 이완으로 요실금, 자궁경부염 등 질환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 

이렇다 보니 출산 후에는 질과 골반의 탄력을 높일 수 있는 케겔운동 등이 권장되지만 이미 심하게 늘어나 버린 질을 원래의 모양대로 돌리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다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서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 

그러나 문제는 저렴한 가격을 찾으려고 온라인상의 후기만 보고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비용이 저렴한 광고에 현혹되면 자칫 재수술까지 해야 되는 부정적인 상황을 만들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이원장은 “수술 여부를 결정할 때에는 수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이쁜이수술방법후기만을 참고하기보다 정말 내가 이러한 수술이 필요한지, 케겔운동, 약물치료 등의 기타 치료로 먼저 대처할 수 있는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및 정확한 검사를 통해 수술 여부를 결정하고 만약 수술을 진행하기로 했다면 최대한의 안전성을 고려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집도의가 얼마나 전문성 있는지, 안전하고 효과 높은 여성수술 결과를 이끌어내는지 알아봐야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