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1.09 12:25

겨울철 다이어트, 단독 시술보다 복합적 진행이 효과적

▲ 광교고운꿈피부과 강민희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추운 날씨 탓에 활동량은 줄어드는 반면 식욕은 늘어나는 겨울철에는 유독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회식, 송년회 등 다양한 술자리의 참석은 체중을 증가 시킬 확률을 높인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꾸준한 식단 조절과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허벅지나 팔뚝, 뱃살 등 특정부위의 군살을 개선하기 어려우며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다이어트의 대안으로 비만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비만시술은 간단한 주사시술부터 지방흡입수술까지 그 종류가 다양한데 단독 시술보다는 2가지 이상을 복합적으로 진행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그 중 저출력레이저와 고주파, 중저주파 3가지 기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체내 심부열을 발생시켜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키는 트리플바디는 체지방 감소와 체내 림프, 혈액순환을 활성화해 셀룰라이트 개선을 통한 바디토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고주파와 초음파 시스템을 이용해 피부 깊숙한 곳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지방을 파괴하는 액실리스 역시 부위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고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이러한 비만 시술과 함께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효소성분이 함유된 지방분해주사나 피하 지방을 제거 하는 카복시도 꾸준히 시행되고 있는데 간단한 주사시술로 진행되어 멍이나 붓기, 통증이 거의 없으며 원하는 부위만 선택 시술이 가능하다. 

광교고운꿈피부과 강민희 원장은 “다이어트를 할 때에 단순히 체중 감량에만 신경쓰기보다는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라인을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개개인의 생활습관이나 체질, 체형, 식습관 등에 따라 장비의 선택 및 시술 방식에 차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시술 전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