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01.09 08:58

감성듀오 한살차이, 청아한 음색의 이별노래 ‘안녕 그대’ 공개… ‘대장금이 보고있다’ OST 합류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인디 듀오 한살차이가 MBC 예능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 가창 대열에 합류했다.

최근 인기 유튜버 봉가린의 방송을 통해 음악이 소개돼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한 살차이는 9일 공개되는 ‘안녕 그대’를 통해 멤버 임성희의 청아한 목소리로 드라마 감성에 무게를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곡 ‘안녕 그대’는 이별을 하고 떠나는 이에게 건네는 가슴 아픈 심정을 절제된 가사로 녹여냈다. ‘안녕 그대 / 참 고마웠어요 / 이제 나란 사람은 / 마주치더라도 모른 척 해요 / 안녕 그대 / 날 잊어요 / 잠시 쏟아진 소나기처럼 / 지나쳐가요’라는 노랫말이 한없이 애처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보컬 멤버 임성희의 섬세하면서도 드라마틱 한 표현을 통해 드라마 전개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이 곡을 통해 한살차이는 어쿠스틱 장르뿐만 아니라 발라더로서의 면모를 잘 드러냈다.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와 신예 작곡가 조아영이 작사·작곡·편곡 전반에 걸쳐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2014년 디지털 싱글 ‘둘이서’를 발표하며 데뷔한 한살차이는 멤버 임성희와 미스터토끼가 다양한 공연 무대를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지난해 연말 공개한 EP 앨범 ‘널 그려놓은 밤’은 사랑의 시작과 고백 그리고 연애중의 달콤한 순간을 순차적으로 담아 호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 있다’(연출 선혜윤 오미경, 극본 박은정 최우주)는 오로지 먹는 게 낙이고, 먹기 위해 사는 삼남매의 로맨스도 뿜뿜하고, 침샘까지 뿜뿜하는 줄거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신동욱, 유리, 이열음, 김현준, 이민혁 등이 출연 라인업을 이뤄 사랑의 갈등과 설렘을 유발하며 ‘단짠’의 맛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빨간의자, 후아유, 신승태X이도훈 등이 최근 가창한 OST도 시청자 호응을 이끈다.

MBC 예능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 있다’ OST 한 살차이의 ‘안녕 그대’는 9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