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12.31 09:20

아이리수 한유, ‘끝까지 사랑’ 이별 아쉬운 전하는 마지막 OST ‘우리가 우리였던’ 31일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4인조 걸그룹 아이리수(AiRiSU) 멤버 한유가 드라마 ‘끝까지 사랑’ OST의 대미를 장식한다.

한유는 KBS2 일일 드라마 ‘끝까지 사랑’ 마지막 OST 가창자로 발탁돼 수록곡 ‘우리가 우리였던’ 음원을 31일 공개한다.

‘우리가 우리였던 그 시간에 / 너와 내가 함께 꿈꾸던 그날에 / 니 말투 너의 미소 그 하나까지도 / 모든 게 다 행복이었는데’라는 도입부에서는 사랑하는 연인과의 행복한 기억을 떠올린 후 ‘우리의 시간이 우리의 순간이 /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이 소중했었다는 걸 / 헤어진 후에야 왜 난 이제야 / 다 알 것만 같은지 참 바보같죠’라는 후렴구를 통해 이별의 아쉬움을 전한다.

서정적인 가사와 귀에 감기듯 들리는 애절한 멜로디가 와 닿는 이 발라드곡은 수많은 OST를 만들어 온 작곡가 필승불패, 육상희, LACONIC이 의기투합해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드라마에 진한 감동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4년 아이리 싱글 ‘사랑아 제발’로 가요계 데뷔한 한유는 지난 7월 아이리수(AiRiSU) 멤버로 합류해 싱글 ‘오빠’로 팬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드라마 ‘끝까지 사랑’(연출 신창석, 극본 이선희)은 지극히 사랑했지만 어쩔 수 없이 이별한 이들이 일생 하나뿐인 사랑을 지켜내고 끝내 행복을 찾아가는 사랑과 성공스토리를 품은 가족, 멜로물로 지난 7월 첫 방영 후 시청자 사랑을 꾸준하게 받아 온 끝에 31일 104회 방영분을 끝으로 종영된다.

배우 이영아, 홍수아, 강은탁, 심지호 등이 주연 활약한 가운데 OST에는 김경록을 비롯해 이미쉘, 송하예, 길미, 황시연에 이르기까지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가수들이 참여해 시청자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출연진 홍수현, 박광현, 강은탁, 이영아, 심지호 등이 OST 가창자로 나서서 듣고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KBS2 일일 드라마 ‘끝까지 사랑’ 마지막 OST 한유의 ‘우리가 우리였던’은 31일 정오 음악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