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31 09:00

신체와 심리적 개선 도움 비수술적-수술적 여성성형을 고려한다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질이완으로 인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여성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데, 레이저질성형, 레이저소음순성형 등이 그 대안이 되고 있다.

과거에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질축소수술은 질 입구만을 절제하고 봉합해서 효과가 떨어지는 면이 있지만, 최근엔 레이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심한 출혈이나 통증, 부기에 대한 염려가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해졌다.

▲ 리즈산부인과 이형근 의학박사

레이저질성형수술은 한 번에 질 입구부터 안쪽 깊은 곳까지 축소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고 수축력으로 질타이트닝에 효과적이다. 질 내부 공간이 좁아지면서 잦은 염증, 질방귀, 요실금, 골반장기탈출증과 같이 평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소음순성형수술의 경우 소음순비대칭 및 비대증같은 변형을 바로잡아, 질염 및 냉대하증 등의 여성질환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소음순성형은 디자인과 소음순의 기능을 동시에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여성성형 중에서도 질성형수술 다음으로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해당한다. 변형된 질과 소음순은 성감을 떨어뜨리는 문제와 함께 반복적인 질염과 요실금을 유발하는 등 기능적인 문제까지 발생시킬 수 있다. 

여성 성형수술의 부작용으로는 감염,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이 있다. 주의사항으로는 수술 후 몇 주간은 성관계나 무리한 운동, 사우나, 입욕, 음주 등은 피해야 한다. 또 수술 후 사후 관리로 레이저 질타이트닝 시술이나 케겔운동을 병행해 준다면 요실금이나 질수축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신사역 본점 대표원장)은 “최근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수술부작용 사례도 늘고 있다며, 만족스러운 기능 이상 개선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성의 인체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여성성형 전문의료기관을 찾아가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상황에 따라 질 및 소음순수술 외 처녀막재생수술 등 다른 여성회음성형도 동시에 하는 수술방법이 가능한지,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지 등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 병원선택 시에도 수술비용에만 관심을 두지 말고 수술방법 및 수술후기, 수술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하고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