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28 16:00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이식법의 치료 효과가 영구적인 이유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조루증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조루수술 방식이 자주 시행되는 이유는 바로 치료 효과의 영구성 때문이다. 조루증의 원인은 음경 몸통과 귀두의 감각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되어 있지만 그 외에도 정신적인 원인, 신체 컨디션, 운동 여부, 커피나 술 등이 모두 영향을 준다. 이 중에 의학적으로 영구적인 교정이 가능한 부분은 음경 몸통과 귀두의 감각인데 과도하게 예민한 조루증의 경우 수술적인 방법으로 교정을 해주는 것이 바로 조루증 수술법이다.

조루증 수술방식으로 최근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이 많이 시행되는데 이 수술법은 국제학회를 통해서 반복적으로 발표된 바 있다. 이 방식은 갑자기 나온 남성수술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해외 국제학회나 미국 등 선진국에서 데이터를 축적해온 동종 저장진피 확대수술을 모태로 개발됐다.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의 한 가지 장점은 장기적인 감각 둔화효과가 확실하다는 점이다. 배부신경을 이용하는 수술 중 특히 신경보존형 수술은 실로 묶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차단 방식에 비해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고 신경의 재생은 결국 높은 재발률을 보이게 된다.

하지만 진피이식조루수술의 경우에는 신경이 깊이 감추어져 있는 벅스 근막의 바깥층에 진피를 음경의 시작 부분부터 뿌리 부분까지 전부 덮어주는 방식이므로 감각은 일정하게 둔해진다. 최종적인 감각은 원래 감각보다 확실하게 둔해져 다른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선천적으로 가장 둔한 사람으로 평생 지속된다. 

이것은 인간이 어떤 부위에 수술을 받더라도 피부의 미세 신경들이 끊어지면서 감각이 매우 둔화됐다가 다시 회복되는 과정에서 원래 감각을 완전히 회복하지 못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여기에 저장진피가 감각의 회복을 일정 부분 방해하기 때문에 둔화 된 감각은 평생동안 영구적으로 지속된다. 진피이식조루수술은 인간의 회복 능력의 한계를 아이러니하게 역이용한 조루 치료법인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완전 재발이란 것이 있을 수 없는 조루치료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진피이식조루수술 후의 최종적인 감각은 원래 감각의 약 80~90% 정도 수준으로 회복이 되는데 반대로 말하면 10~20% 정도는 둔해진 상태로 감각이 교정되어 평생 지속되는 것이다. 의료진이 감각 둔화의 정도를 결정하는 것은 현재의 음경 몸통과 귀두의 감각 테스트 결과인데 현재 감각에 맞추어서 감각 둔화 정도를 조절한다. 이 때 추가이식법을 이용하는데 이 방식을 통해서 좀 더 둔하게 또는 조금 덜 둔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이처럼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이식법의 가장 큰 장점은 감각 둔화 효과가 평생 동안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이며 그 이외의 특징은 감각 조절이 귀두 뿐 아니라 음경 몸통전체에도 적용된다는 것이다.

최근 문헌들에 의하면 과민성 조루증에 영향을 주는 감각은 귀두 뿐 아니라 음경 몸통 전체의 감각이 더 크게 영향을 준다고 되어 있다. 그 이유는 피스톤 운동 시에 귀두의 끝부터 음경 몸통의 뿌리 쪽 끝까지 전체 감각이 관여하기 때문이다.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은 귀두는 물론이며 음경 몸통 전체의 감각을 둔하게 할 수 있는 방식이며 매우 일정하게 전체 감각을 조절해 줄 수 있다.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은 “진피이식조루수술은 배부 신경을 이용한 조루수술보다 안전하고 감각둔화 효과가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수술은 어떤 수술에서도 누구에게도 적용되는 감각의 자연 회복 능력의 한계를 역이용한 방식이기에 재발 없이 치료효과를 평생 유지한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