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28 11:00

광주 나용필모피부과의원 "모발이식, 헤어라인 교정 등 다양한 영역 이용"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탈모를 겪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탈모의 원인과 종류, 치료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탈모가 진행되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뚜렷한 치료법이 없어 불치병으로까지 여겨졌지만 치료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다.

탈모는 크게 약물, 주사, 모낭재생치료를 하는 비수술적 요법과 수술적요법인 모발이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다만 비수술적 요법과 수술적 요법 간에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다르며 모발이식은 근본적으로 모발을 회복해주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으로 손꼽히고 있다.

▲ 광주 나용필모피부과 나용필 원장

모발이식 수술은 말 그대로 모발을 옮겨 심어 주는 수술 방법이다. 모근을 이식하면 그 자리에 정착을 하게 되고 머리카락을 서서히 만들어내서 새로운 모발이 자라게 된다. 이식한 모발은 대개 그 모근의 특성을 따라가서 튼튼한 모근을 심으면 튼튼한 모발이 자라고, 가늘고 약한 모근을 심으면 가늘고 약한 모발이 자라게 된다. 우리가 흔히 대머리라고 이야기하는 남성형 탈모증 환자에서도 뒷 머리인 후두부의 모근은 유전적으로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이 모근을 이식하면 튼튼하게 자라게 된다.

모발이식 수술은 머리가 서서히 벗겨지는 유전적인 탈모 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이 되고 있다. 흔히 이용되는 분야로는 이마가 선천적으로 넓은 경우에 이용하는 헤어라인 교정술이다. 이마가 너무 넓은 경우 헤어스타일링에 장애가 생기고 바람이 불면 넓은 이마가 노출되어 곤란한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모발이식을 통해서 이마를 좁히고 좀 더 자연스러운 이마선을 만들면 헤어스타일링에 자신감이 생기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썹 숱이 적은 경우에도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서 좀 더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 수 있다. 눈썹은 관상학적으로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눈썹 숱이 적으면 인상이 자칫 강해보이거나 흐려 보이고 건강하지 못하다는 인상이 들 수 있다. 이 경우 모발이식을 통해서 좀 더 뚜렷하고 안정적인 눈썹숱을 만들면 훨씬 인상이 좋아지고 사회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교통사고나 화상, 수술 등으로 인하여 두피에 흉터가 생겨서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 경우에도 모발이식 수술이 가능한데, 흉터의 종류에 따라 모발의 생존율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환자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광주 모발이식 나용필모피부과 나용필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은 탈모 치료뿐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눈썹이식이나 헤어라인 교정 수술의 경우 많이 심는 것보다 자연스러운 디자인과 결을 따라가는 모발 배열이 중요하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서 본인 얼굴 형태에 맞는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