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28 09:00

‘코재수술’ 병원 선정 시 다양한 사례와 후기,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코는 높이나 모양 등이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약간만 바뀌어도 외모개선이 가능해 고려하게 되는 것이 바로 코성형이다.

하지만 코성형의 경우 수술 이후 티가 많이 나거나 보형물로 인한 염증, 구축 현상, 콧대가 휘어짐, 염증으로 인한 코끝이 심하게 들려 들창코처럼 보이는 것과 같은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만만치 않은 수술이다.

▲ MVP성형외과 최우식 원장

이에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코재수술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만이 추가적인 재수술을 막을 수 있어 신중하게 병원을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코재수술 병원을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고 만족스럽게 수술을 받는 것이다. 첫 수술보다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에 병원의 노하우와 담당의사의 수술 경험이 특히 중요하다.

상담 전 미리 해당 병원 홈페이지를 찾아 코 재수술의 사례를 보며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광고성 짙은 병원보다는 주변 지인들이나 환자들의 수술 후기가 비교적 좋은 병원이나 코수술 잘하는 곳으로 잘 알려진 병원을 선별해야 한다. 더불어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개인의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MVP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수술 후 붓기를 막기 위해 처음 3주 정도는 수면 시에도 높은 베개를 베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후 한 달간은 외부 충격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므로 안경 등을 착용하지 않아야 하며, 수술 후 약해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두 달 가량은 자외선 노출을 삼가해야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