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18.12.26 11:35

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으로 국내외 기록 경신... '글로벌 윈터송'

▲ 머라이어 캐리 (소니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팝 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올 크리스마스에 멜론을 비롯하여 지니, 올레,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윈터송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실시간 차트에서 여러 차례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24일 종합 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케이팝이 강세를 보이는 국내 음원차트에서, 외국곡이 팝차트가 아닌 전체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일은 이례적이다.

또한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일일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을 경신하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윈터송임을 입증했다. 이 곡은 크리스마스 이브 하루에만 1081만 9009회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빌보드 HOT100 차트에서도 6위를 차지, 발표 24년 만에 자체 최고순위를 기록했다.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1994년 발표된 크리스마스 앨범 `Merry Christmas`에 수록된 곡으로 발매 이후 매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단 한 번도 빠짐없이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