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12.26 07:58

황시연, ‘끝까지 사랑’ OST 가창 합류... ‘사랑 때문에’ 27일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컬 트레이너 출신 가수 황시연이 OST의 정석을 보여주는 가창 실력을 공개한다.

황시연은 KBS2 일일 드라마 ‘끝까지 사랑’ OST 가창 대열에 합류, 수록곡 ‘사랑 때문에’를 27일 발표한다.

신곡 ‘사랑 때문에’는 ‘떠나가 버릴 땐 차가웠던 그대 / 왜 다시 돌아와 날 흔들리게 해 …… 그리워 그리워서 내가 필요할 때 / 그대는 내 곁에 없었잖아 미운 사람 / 상처가 너무 깊어서 나는 못해요 / 사랑 때문에 또 아프기 싫어’라는 가사가 황시연의 분위기 있는 음색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이별의 감성이 겨울 바람의 스산함처럼 애절함을 더하는 황시연의 목소리와 함께 애잔한 라인의 멜로디와 섬세한 노랫말이 돋보이는 마이너 발라드 곡으로 만들어졌다. 이 곡은 드라마 OST, 트로트, 인디씬에서 활약 중인 작곡가 박현암이 곡을 쓰고, 작사가 사마천이 가사를 썼다.

가창력 있는 가수들과 걸그룹,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해 온 황시연은 팝, 라틴, 세미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는 전천후 가수로 드라마 ‘저 하늘에 태양이’를 통해 첫 OST 가창자로 나선 이후 OST 활동을 왕성하게 전개해 오고 있다.

드라마 ‘끝까지 사랑’(연출 신창석, 극본 이선희)은 지극히 사랑했지만 어쩔 수 없이 이별한 이들이 일생 하나뿐인 사랑을 지켜내고 끝내 행복을 찾아가는 사랑과 성공스토리를 품은 가족 멜로물이다. 이영아, 강은탁, 홍수아, 심지호 등이 열연을 펼친 끝에 오는 28일 종영을 앞두고 있다.

KBS2 일일 드라마 ‘끝까지 사랑’ OST 황시연의 ‘사랑 때문에’는 27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