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3.06.25 16:09

배우 유연석,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출연 확정

“’응답하라 1997’이 사랑 받아 부담도 크지만 최선 다하겠다”

▲ 배우 유연석이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작품에 출연을 확정했다.(제공:킹콩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배우 유연석이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드라마 ‘구가의 서’를 통해 카리스마 돋보이는 눈빛 열연한 그가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캐스팅된 소식을 전하며 관심을 집중시킨 것.

1994년을 배경으로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학생들의 '좌충우돌 서울 살이'를 그린 이번 작품에서 유연석은 서울의 한 하숙집에서 거주하는 하숙생 역할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당시 뜨거운 관심을 받은 농구 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의 '교실이데아', 미국 월드컵 등의 대중문화 코드를 재조명, 누구나 마음 속에서 그리워하고 추억하는 ‘우리들의 아름다운 그 시절’을 통해 우리와 우리 이웃의 따뜻한 가족애와 사랑을 그린다.

이에 유연석은 “’응답하라 1997’을 재미있게 봤었던 터라 후속 작품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굉장히 설레고, 기쁘다. 전작이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시청자 여러분의 기대가 높아 부담감도 크지만,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연기할 테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린다”며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한편, 유연석이 출연을 확정 지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는 지난해 복고 열풍을 몰고 왔던 화제작 ‘응답하라 1997’의 속편으로,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가 다시 만나 일으킬 또 한번의 신드롬에 시청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오는 9월 방송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