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21 17:30

레이저질타이트닝 비비브, 질이완증 개선에 도움

▲ 압구정역리더스피부과 강승희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들의 경우 ‘질 탄력 저하’로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 특히 이러한 질 탄력 저하는 여성요실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질이나 외음부에 탄력이 저하되어 원하지 않는 외적인 변형이 생기며 질의 내경이 늘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수술은 마취부터 절제, 봉합까지의 과정을 거치며 일상생활 회복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다.

이에 최근 수술 없이 질축소를 할 수 있는 시술인 ‘비비브 질타이트닝’이 주목 받고 있다. 비비브 질타이트닝은 질 내벽에 부드럽게 열을 가하여 질의 탄성을 복원해주는 시술이다.

압구정역리더스피부과 강승희 원장은 “피부 및 점막 조직은 열 자극을 받으면 열변성이 일어나는데, 이로 인해 콜라겐 조직의 리모델링과 함께 새로운 콜라겐이 만들어져 탄력을 회복하게 되는 원리”라며, “비비브 질타이트닝 시술은 질 점막표면은 차갑게 보호해주기 때문에 안전성과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콜라겐을 효과적으로 재생하여 질수축을 복원시켜주는 시술이다”고 밝혔다.

질타이트닝 비비브 시술은 기존 레이저질타이트닝 시술에 비해 흉터나 통증이 적고, 시술 시간이 짧으며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레이저 질타이트닝 비비브는 미국 FDA, 유럽 CE, 한국 KFDA로부터 승인 받은 장비로 콜라겐 생성 및 엘라스틴을 활성 해 질이완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승희 원장은 “고주파 레이저 질타이트닝 비비브 시술은 기존 질축소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는 질축소 방법이긴 하지만, 제대로 된 효과를 얻으려면 레이저 및 고주파 장비들의 임상경험과 시술 경험이 많은 피부과 전문의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