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12.21 14:51

슈링크 리프팅, 처진 피부와 탄력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자연스러운 나이듦을 이야기하기에 요즘의 50대는 젊고, 40대는 어리다. 한창 건강과 자기계발에 관심을 기울이며 활발하게 사회생활을 하는 요즘의 50대들은 조금 과장해서 표현하자면 몸도 마음도 활력이 넘치는 그야말로 ‘젊은이’에 가깝다.

이처럼 40~50대가 한층 젊어지고 있는 것은 꾸준한 관리를 통해 완성한 ‘영’해 보이는 외모도 한 몫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피부처짐이나 늘어짐 등을 해결하며 노화된 피부로 되돌려주는 다양한 레이저 기기가 등장하면서 피부 관리에 도움을 받고 있다.  

▲ 인천송도 동안드림의원 용경우 대표원장

이 중 스킨 리프팅에 특화된 레이저 기기 중 하나인 ‘슈링크’는 피부처짐이나 늘어짐 복구에 효과적이라 중년 여성과 남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슈링크의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는 볼록렌즈로 햇빛을 모아 불을 피우듯, 강한 출력의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응고점을 만들어 리프팅 효과를 얻는 원리다. 1.5mm 깊이의 진피 상부층와 3mm 깊이의 진피 하부층, 4.5mm 깊이의 SMAS(섬유근막층)에 열응고점을 형성하고 이를 중심으로 피부조직이 응고와 수축을 반복해 위쪽으로 당김현상이 나타나면서 리프팅이 이뤄진다. 

식약처가 인증한 효과와 안전성으로 리프팅 시술이 대중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슈링크는 목이나 턱, 입가 등 피부처짐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와 이마, 눈꼬리, 미간, 눈가, 팔자주름 등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약 15~20분이면 풀 페이스 치료가 가능하며, 시술 후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비절개 방식의 안전한 시술로 일반적으로 별도의 마취과정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인천송도피부과 동안드림의원 용경우 대표원장은 “슈링크 시술의 경우 시술 후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와 함께 시술 후 지속적으로 리프팅이 진행돼 60~90일 이후 변화가 완성된다”며 “일시적으로 탄력을 개선해주는 보톡스나 필러와는 달리 효과가 상대적으로 오래도록 지속되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