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3.06.25 15:46

아이비 '저작권료 기부', 'The Lighthouse' 필명 저작권료 100% 기부

▲ 가수 아이비가 'The Lighthouse' 필명으로 활동하는 저작권료를 100% 기부하고 있어 화제다.(제공:폴라리스)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가수 아이비가 두 번째 미니앨범 ‘I Dance’를 통해 저작권료를 기부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수활동 외에도 'The Lighthouse(더 라이트하우스)'라는 필명의 작사가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아이비는 지난 2008년 발표된 샤이니의 첫 번째 정규앨범 수록 곡 '마지막 선물'과 2009년 발표된 소녀시대의 첫 번째 미니앨범 수록 곡 'Dear. Mom'의 작사를 맡아 수준급의 작사실력을 뽐냈다.

이어 지난 13일 공개된 아이비의 두 번째 미니앨범 ' Dance'의 첫 번째 트랙 'Missing U'는 지나간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후회를 그려낸 애절한 가사와 감성을 자극하는 피아노 선율로 또 하나의 아이비표 발라드로 꼽히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2FACE와 함께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린 'The Lighthouse'가 바로 아이비 본인이었던 것.

특히 아이비는 "'The Lighthouse(더 라이트하우스)'라는 이름이 말해주듯이 등대처럼 세상의 빛이 되고 싶다는 좋은 의미에서 시작한 일이라 'The Lighthouse(더 라이트하우스)'라는 필명으로 만들어진 곡의 저작권료는 100퍼센트 기부하고 있다고 밝혀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비 좋은일했네", "100%기부라니 정말 개념가수 등극", "멋지다 아이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아이비는 신곡 'I Danc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