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19 16:20

남성 콤플렉스, 저장진피 시술 도움

▲ 인천 코넬비뇨기과 박정석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신체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다. 그들 중 남성은 자신의 신체 콤플렉스 중 하나로 음경의 크기를 이야기 한다. 이러한 콤플렉스를 가진 남성들은 실생활에서 심리적 위축 및 정신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며 개인 사생활의 고민을 토로한다. 이를 위해 비뇨기과를 찾는 남성들이 있으며 확대술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인천 코넬비뇨기과 박정석 원장은 “음경확대술에 대해 수술이 더 오래 유지되고, 모양이 좋다는 이유로 주사보다 수술이 더 나은 거 아니냐는 질문을 받는다”라며 “절개해서 수술하는 것이 불편함은 있지만, 주사로 하는 것은 간편하기만 할 뿐 수술보다 뒤쳐진다는 것은 아무런 근거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확대술은 어떤 방법으로 하는 것이 확대의 유지나 효과, 또는 모양에 영향을 주지 않고,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고 밝혔다. 

이전에는 대부분의 수술적 재료들이 넓은 판 형태로만 만들어져 있어 출혈 또는 염증의 가능성을 감수하며 절개해서 수술했다. 현재에는 대부분 주사제로 주입을 할 수 있게 제품이 출시되어 절개에 대한 위험성, 즉 출혈 또는 염증을 감수하면서까지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필요가 없게 됐다.

KFDA 승인을 받아 안전한 주사 시술로 시행되고 있는 저장진피 시술은 사람의 실제 피부로 만들어져 제품화된 진피를 사용하고 있다. 신체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부작용이 적으며 모양과 감촉이 자연스럽다. 또한 생착률이 높고 안전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주사 시술의 장점은 출혈이나 염증과 같은 부작용의 가능성이 낮고, 따로 소독이나 실밥제거와 같은 후처치가 필요 없다. 성관계 개시 시기가 수술보다 빠르며 일상생활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한 수술의 경우 추가로 수술하는 것은 거의 어렵거나 불가능하지만 주사의 경우 추가 확대를 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박정석 원장은 “저장진피 시술의 경우 한 번의 수술로 반영구적인 효과 유지가 가능하다. 사람에 따라 조루증, 발기부전을 예방하고 치료까지 가능할 수 있다”며 “주사 시술, 절개 수술 모두 어떠한 재료를 사용하는지가 제일 중요하다. 음경확대술 전 종류와 개인의 상태에 대해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상담받기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