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8.12.18 09:04

김대연, ‘대장금이 보고 있다’ OST ‘너의 그 표정’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신예 김대연이 ‘대장금이 보고 있다’로 사랑의 아픔을 그린 OST를 발표한다.

MBC 예능드라마 ‘대장금이 보고 있다’ OST 새 가창자로 참여한 김대연은 사랑과 행복의 기억을 떠올리며 아픔을 그리는 수록곡 ‘너의 그 표정’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가창했다.

김대연은 이번 곡 작업을 통해 애절함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발라드 가수의 계보를 이어가는 기대주로서 실력을 보여주었다.

‘이젠 모두 지우려고 해 지독하게 사랑한 기억 / 남김없이 모두 지울게 꿈처럼 행복한 기억’이라는 도입부에서 담담한 고백 형식으로 음률을 타면서 ‘미안했어 정말 내가 미안했어 / 아무것도 해준 게 없었던 내가 미워져 / 나를 만나서 얼마나 힘들었으면 / 아무 말도 못하고 그렇게 날 떠나갔을까’라는 후렴구의 고음을 자연스럽게 짚으며 감성을 드리운다.

신곡 ‘너의 그 표정’은 김범수, 김나영, 먼데이키즈, 박보람, 시아준수 등 많은 국내 가수들의 OST를 프로듀싱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한 베테랑 작곡팀 빨간양말(임동균, 어한중)이 김대연을 위한 맞춤곡으로 기획 끝에 완성했다.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 있다’(연출 선혜윤 오미경, 극본 박은정 최우주)는 오로지 먹는 게 낙이고, 먹기 위해 사는 삼남매의 로맨스도 뿜뿜, 침샘까지 뿜뿜하는 먹부림 스토리로 전개되고 있다.

신동욱, 유리, 이열음, 김현준, 이민혁, 김기리 등이 출연하고 있는 가운데 매회 핫 한 게스트가 출연해 활력과 재미를 전하며 인기 순항 중이다.

MBC 예능드라마 ‘대장금이 보고 있다’ OST 김대연의 ‘너의 그 표정’은 19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