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13 19:38

혈액순환 도움 rTG 오메가3 형태의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날씨가 추워지면 심근경색증, 협심증, 뇌출혈, 뇌경색증 등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혈관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겨울철 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식이요법과 함께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오메가3는 주로 고등어, 참치 등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나 하루 권장량은 500-2,000mg으로 음식으로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을 충족하기 쉽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오메가3 제품을 찾는다.

하지만 오메가3 효과를 얻기 위해 잦은 복용을 하는 사람도 있으나, 빈속에 섭취 시 트림이나 배에 가스가 차는 등의 오메가3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시중에 다양한 오메가3 영양제가 출시돼있어 오메가3 순위나 가격만 확인하고 구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안전성에 민감한 오메가3 특성을 잘 비교해 본 뒤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판 중인 오메가3 영양제는 생선 기름으로부터 원료를 추출하기 때문에 중금속 오염, 해양오염 등에 비교적 안전한 먹이사슬 하위 계층의 생선을 이용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 오메가3 추출법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오메가3를 고온에서 추출 시 산패 가능성이 커지며, 화학 용매를 이용하면 화학 잔여물이 남을 수 있어 인체에 해가 없는 이산화 탄소를 이용하여 저온에서 추출하는 저온초임계추출법을 적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페루, 칠레의 소형어종인 엔초비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한 rTG 오메가3 형태이다. 또한, KD PUR(저온초임계추출+초임계크로마토그래피) 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원료를 추출했으며 자연 형태의 비타민E 11mg을 첨가했다. 또한,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하여 자극을 줄였으며 레몬 추출 오일을 첨가하여 오메가3 특유의 어취를 잡아 복용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제품의 상세 정보는 건강기능식품 이력 추적 시스템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