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11 10:43

데이몬클리어교정, 심미성 높은 치아교정

▲ 굿라이프치과병원 이상민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능이 끝나고 대학입학까지의 기간 동안 치아교정을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일반적인 치아교정은 오랜 시간이 소요되면서, 교정 기간 동안 교정 장치로 인해 타인의 시선이 부담되는 이유로 계속 미루는 경향이 있어, 보다 시간이 여유로운 방학 기간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만약 치료기간이 짧고 통증이 적은 치아교정을 원한다면 심미적인 데이몬클리어교정을 고려해볼 수 있다.

굿라이프치과병원 이상민 대표원장은 “데이몬클리어교정이란 자가결찰방식의 브라켓으로 슬라이딩 도어방식을 이용해 고정한다. 따라서, 철사나 고무줄이 없이 치아를 이동시켜 일반 교정장치보다 치료기간이 짧고, 통증이 적으며 치료기간 중 내원횟수가 적은 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라믹교정 장치이므로 심미성도 높아 교정장치가 눈에 띄지 않아 눈에 띄는 장치가 부담스러운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적합하다. 그러나 치아교정의 경우 개개인에 얼굴형이나 치아구조 등에 따라 적합한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교정전문의 여부, 교정방법, 사후관리 등을 꼼꼼히 살펴 봐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정치료가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지, 상담부터 결과가 나오기까지 의료진의 변함이 없이 환자 전담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치과를 방문한다면 꼭 확인해볼 수 있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