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07 13:00

고개숙인 男, 남성수술로 자신감 회복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현대사회는 사우나 콤플렉스, 성기능 저하 등의 증상으로 고개 숙인 중년남성들이 있다. 그러나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 음주, 흡연,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 등으로 20~30대의 젊은 층에서도 성기능 장애가 늘고 있다. 

예전에는 이런 증상들이 발생하면 남성비뇨기과를 찾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 그 이유는 주변의 시선이나 편견을 감내할 자신이 없어 혼자 고민하다 왜소한 크기, 조루증, 발기부전 등을 제때 치료, 극복하지 못하고 자신감을 상실해 정신적인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제는 시대가 바뀌었다. 오히려 자신의 치부를 당당하게 드러내고 이를 극복하고 해결하려는 욕구의 남성들이 늘고 있다. 따라서 음경확대수술과 조루 치료 등을 위해 과거보다 적극적으로 비뇨기과를 찾아 상담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사회적, 의학적으로도 정확한 원인과 치료, 처방의 중요성 역시 대두되고 있다. 

 

가장 많이 선호하는 남성수술 중 하나인 음경확대수술은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대부분 동종 저장진피를 이용한 방법으로 시행된다. 권위 있는 세계적 학회 등에서도 90% 이상이 동종 저장진피를 이용한 남자확대수술이 연구, 발표되고 있다. 그 이유는 동종진피의 경우 과거 지방이나 필러 등에서 볼 수 있는 색전증이나 모양 변형의 위험성이 없고 안전하기 때문이다. 

동종저장진피(대체진피)는 순수하게 인체 피부에서 추출된 인체콜라겐으로 만들어진 조직이다. 원래는 화상 환자의 치료에 이용되던 것을 성기확대수술에 적용하는 것으로, 재료 자체가 안전하고 영구적으로 유지된다. 물론 수술기법 자체가 많은 국제학회의 심사팀에서 검증과정을 충분히 거쳤다면 더욱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다.

음경굵기확대수술을 위해서는 길이연장수술 또한 필수적으로 함께 시행되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 이 치료법도 동종저장진피를 이용한 남성수술에서만 시행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음경뿌리부분 절개를 시행하여 큰 흉터 없이 확대효과를 볼 수 있다. 동시에 추가진피이식조루수술을 진행 하는 것이 용이하므로 조루증으로 고생하는 경우라면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정관수술, 포경수술, 만곡증 교정 수술 등을 동시에 시행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 원장은 “조루증, 발기부전, 왜소콤플렉스 등의 성기능장애는 현대 남성들에게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병명이다. 따라서 남성 비뇨기과를 찾아 적절한 치료와 해결책을 강구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비뇨의학과를 선택할 때는 과장 광고를 믿지 말고 보다 객관적인 의료진의 경력 특히, 국제 성기능학회, 성학회 등에서 발표 심사를 얼마나 많이 통과했는지, 또 얼마나 많은 발표와 검증과정을 거쳤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