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12.06 15:16

여드름 붉은 자국, 레이저로 개선 가능

▲ 대구 로제피부과 중앙점 김은진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울긋불긋 단풍이 든듯한 얼굴. 거울을 볼 때 마다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여드름 붉은 자국을 해결하는 방법이 없을까?

여드름은 얼굴, 목, 가슴, 등과 같은 부위에 발생하며 보통 얼굴에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다. 여러가지 요인이 작용해 다양한 증상을 나타내며 임상 양상에 따라 크게 비염증성 여드름(면포여드름), 염증성 여드름으로 나눌 수 있다. 면포 여드름의 경우 비립종, 편평 사마귀, 한관종과 같은 병변과의 감별을 요하며 압출을 통한 메디컬 스킨케어 등으로 호전이 가능하다.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여드름모양발진, 모낭염, 주사, 입술주위염과 같은 질환과의 감별이 필요하며 경구용 약물 치료, 병터내 주사 등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붉고 고름진 여드름을 방치할 경우 패인 흉터로 남을 가능성이 있어 병변이 심해지기 전에 꾸준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염증성 여드름, 여드름 붉은 자국은 브이빔 플래티넘과 같은 펄스다이레이저로 개선이 가능하다. 이는 염증성 여드름, 여드름 홍반의 개선뿐만 아니라 여드름으로 패인 흉터 깊이 감소로 인한 흉터 예방, 피부 탄력 증가, 약물의 사용빈도를 줄여주는 효과 등이 있다.

대구 로제피부과 중앙점 김은진 원장은 “여드름을 방치할 경우 훗날 색소 침착, 패인 흉터 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평소 생활 관리를 잘하여 최대한 병변 발생의 예방에 힘쓰는 것이 우선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라오는 여드름에는 병변에 적합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