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05 16:44

국제 특허 받은 잠백이 자색 양파즙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양파는 대표적인 면역력 증강 식품 중 하나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양파 속 알리신은 체온을 높여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특유의 매콤한 맛을 내는 성분인 유화아릴 역시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체온을 상승시켜준다. 또한 혈관건강을 지켜주는 성분인 루틴도 풍부한데, 이는 혈관벽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므로 고지혈증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몸에 좋은 양파지만 바쁜 현대인이 이를 매일 챙겨먹기란 번거로운 일이기에 요즘엔 양파즙 형태로 간편하게 복용한다.

잠백이는 이러한 양파의 효능을 한 팩에 담은 '잠백이 양파즙'을 선보였는데 국제 특허받은 효소 발효 공법을 이용한다. 대부분의 양파즙은 열을 가해서 추출하는 방식이기에 영양 성분이 파괴될 수 있고, 양파 본연의 색상과 맛을 잃게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잠백이'는 특허 받은 효소 발효 공법을 이용한다. 완성된 제품에 효소를 첨가하거나 발효시킨게 아닌 생산 방식 자체가 효소 발효인 것이다. 양파를 기계적으로 열을 가하거나, 착즙하는 것이 아닌 효소로 발효시켜서 진액 형태로 만들기에 영양 성분과 흡수율이 높다. 또한 양질 자색양파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궁합이 좋은 대추와 생강을 추가했다. 

하지만 치료 목적으로 절대 사용될 수는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