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04 10:02

발기부전, 개개인에 맞는 맞춤 치료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발기부전은 남성들에게 고민이다. 발기부전은 발기가 충분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음경의 강직도가 약해 성교가 불가능한 상태를 뜻한다. 이런 상태가 전체적인 성생활의 25% 이상 일어날 때를 말한다.

발기부전의 경우 정신적 스트레스, 환경오염, 음주, 흡연, 사고, 불규칙한 식습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중년 남성은 물론 2~30대에서도 발생하고 있다.

▲ 대구 파파스남성의원 김도형 원장

발기부전은 실제로 많은 남성들에게 일어나는 증상이지만 부끄러운 마음에 숨기거나 혹은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자가진단으로 해결하려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오히려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쳐 치료를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발기부전은 개개인의 증상에 따라 맞춤 치료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방법 중에서도 음경보형물 삽입술은 음경 발기조직의 해면체 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발기부전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치료방법이다.

음경보형물 삽입술은 경구용 약물이나 발기유발주사 등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으며, 부작용 및 합병증도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술의 종류에는 굴곡형 보형물수술, 팽창형 보형물수술 등이 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환자의 나이, 경제적 상황, 성생활 조건, 신체적 문제 등 종합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수술을 해야 한다.

대구 파파스남성의원 김도형 원장은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난다면 부끄러워하지 말고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며 "개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