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2.03 13:58

여성성형수술 후기 및 비용만 고려하면 낭패…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은 필수

▲ 레이디유로 비뇨기과의원 이선규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흔히 여성성형수술을 한다고 하면 단순히 미용적인 성격이 강한 ‘미용성형’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성 건강을 챙기고 각종 여성 질환도 예방하기 위해 질 성형과 관련한 치료를 받으려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여성성형의 종류 중 하나인 질축소수술(이쁜이수술)은 늘어난 해당부위를을 안쪽에서 입구까지 일관되게 좁혀 출산 전의 상태와 근접하게 복원하는 수술이다.

레이디유로 비뇨기과의 이선규 원장은 “여성성형수술은 처지고 늘어진 질을 복원해 외관상으로도 자신감이 생길 수 있으며 괄약근을 당겨 묶어주고 주변 근막을 고르고 교정해 해당부위 수축력 향상과 직장탈, 방광탈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되며, 괄약근 운동을 통해 요실금 증상도 호전될 수 있다.” 말했다.

과거 신체 점막을 절제해 봉합·축소해 주는 형태의 여성성형은 골반근육의 재이완이 빠르게 나타나며 외음부 위축 등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었다. 이에 최근에는 이러한 부작용을 줄인 ‘3D리타이트닝 방식’의 시술도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여성의 민감한 부위에 대해 수술이 이뤄지는 만큼 어떤 방식으로 수술이 이뤄지는지 확실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단순히 질축소수술 비용만 고려해 결정해서는 안 된다. 즉 비용이 싸다는 광고 문구에 혹해서는 안 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수술 전후로 어떤 기대효과가 날 수 있는지, 현재 자신의 건강상태는 어떤지, 어떤 방법으로 수술이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히 따질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여성성형수술의 경우 수술 이후 아무런 개선 효과를 느끼지 못하거나 요실금 등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 

레이디유로 비뇨기과의 이선규 원장은 “의료진의 경험, 사용하는 기기 사후관리 진행 등을 충분히 알아본 뒤 본인에게 적절한 방법이 무엇인지 상담을 진행한 후 수술을 받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또 믿을 수 있는 후기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뒤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