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30 15:35

혼자 사는 여성? 안심 청소도우미 '그린걸스' 오픈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달 30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1인 가구 2,100명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발표한 '1인가구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71.2%가 "1인 생활에 만족한다"고 나타났다. 특히 보고서에서는 여성의 평균 만족도가 78%로, 남성의 평균 만족도 64.5%보다 10%이상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전문가들은 여성의 사회적 참여 기회가 많아지고, 결혼으로 인한 경력단절 등의 불안요소가 존재하는 상황이 계속된다면, 여성 1인 가구의 비중으로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이처럼 1인 가구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여성의 비중과 만족도가 높아지는 사회적 변화에 따라, 주거나 식생활 등 이들을 위한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의 선호도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오픈한 '그린걸스'도 이러한 1인 가구 여성들의 마음을 읽고 있다.

20대 여성 청소도우미가 2인 1조로 방문하는 '그린걸스'는 피톤치드 등 친환경 제품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빠른 청소 작업을 위해 일반적인 청소기와 걸레가 아닌, '코드제로' 등 코드리스 청소기를 사용한다. 

그린걸스에서는 정리정돈을 비롯해 바닥청소, 먼지제거, 물걸레, 화장실 청소(배수망 이물질 제거 포함), 분리수거, 피톤치드 시공 마무리 등 청소에 관련한 모든 것을 진행할 수 있다. 단계별로 본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비교적 저렴한 금액에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린걸스의 명예빈 대표는 "최근 JTBC에서 방영중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처럼 청소 문화에 있어, 사회적인 인식이 바뀌고 있다"며, "'그린걸스'는 부산서면거주청소를 시작으로 혼자 사는 여성들이 안심하고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청소 트렌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린걸스'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