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공연
  • 입력 2018.11.30 15:13

'오이디푸스' 캐스트 황정민-남명렬-배해선-최수형-정은혜-박은석, 메인 포스터 공개

▲ '오이디푸스' 포스터 (샘컴퍼니 제공 )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는 1월 29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개막을 앞둔 소포클레스 비극 <오이디푸스>(제작: (주)샘컴퍼니, 프로듀서 : 김미혜)가 메인포스터 이미지와 주요 캐스트를 공개하고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먼저 <공작>, <곡성>, <아수라>, <베테랑>, <국제시장>, <신세계>, <부당거래>, <너는 내 운명> 등 수 많은 히트작과 미친 연기력으로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배우 황정민은 10년만의 무대 복귀작 연극 <리차드3세>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그 동력으로 <오이디푸스>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혼인해 그 사이에서 자식을 낳을 것이라는 신탁을 받아 버려졌지만 아무리 벗어나려 애써도 굴레를 벗어날 수 없는 비극적인 운명을 타고난 테베의 왕 오이디푸스役로 변신한다.

무대와 브라운관을 오가며 폭 넓은 스펙트럼과 끝이 보이지 않는 변신으로 대중을 사로잡는 연기파 배우 배해선이 신탁을 피해 갓 낳은 아이를 버리지만 되돌아온 진실에 절망하는 오이디푸스의 어머니 이오카스테役으로 변신해 무대로 돌아온다.

또한 깊이 있는 연륜으로 극의 무게중심을 이끌어줄 명품배우 남명렬이 진실을 알고자 하는 오이디푸스를 양치기에게 안내하는 코린토스 사자役에 캐스팅되었으며, <노트르담드 파리>, <안나 카레니나>, <주홍글씨> 등 수많은 작품에서 깊이 있는 내면 연기와 뛰어난 가창력, 카리스마 넘치는 표현력으로 사랑 받는 배우 최수형이 이오카스테의 남동생이자 오이디푸스의 삼촌인 크레온役으로 변신한다.

<레드북>, <드라큘라>, <주홍글씨>, <왕세자 실종사건>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관객에게 다가서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배우 박은석이 극의 전반을 이끄는 코러스 장役을 맡고, 창극 <메디아>, <레이디맥베스>로 이름을 알린 국립창극단 출신의 수재이자 지난해 <리차드3세>에서 열연해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정은혜는 그토록 피하기 위해 노력했던 오이디푸스의 신탁과 운명을 확인시키는 예언자 테레시아스役으로 변신해 비극의 파장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이밖에 서재형 연출의 극단 '죽도록 달린다'의 배우진들과 오디션을 통해 새롭게 합류한 배우까지 각 분야에서 인정받는 실력파 배우들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번에도 배우 전원 원 캐스트로 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른다.

무대를 사랑한 배우 ‘황정민’이 <리차드3세>에 이어 한국 연극사에 한 획을 그을 새로운 작품으로 무대 복귀를 예고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오이디푸스>를 선택하게 된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황정민, 남명렬, 배해선, 최수형, 정은혜, 박은석 등 완벽한 라인업으로 2019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릴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는 12월초 캐스트별 컨셉 이미지를 공개하며, 12월 11일(화) 1차 티켓박스(티켓 예매 가능한 공연 일시: 2019년 1월 29일 (화) ~ 2019년 1월 31일 (목) 공연에 한함)를 오픈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