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30 14:19

요실금 여성수술, 여성질환 예방효과 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이쁜이수술 방법과 가격에 대해서 오해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소위 이뿐이수술, 혹은 이쁘니수술 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사실 이는 정확한 명칭은 아니다. 의학적으로 질후벽봉합회음수술 혹은 후방질원개 회음봉합 성형수술이라고 해야 맞다.

자연분만을 하면 질을 둘러싼 골반근육이 손상되어 회복이 되지않고, 노화와 폐경에 의해서 더욱 질은 더욱 늘어날 수 있다.  

▲ 리에스여성의원 정창원 원장

그렇기 때문에 폐경후에 요실금이 더 심해지고 자궁탈출증 등으로 고생하지 않으려면 손상된 골반근육을 회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신사역 리에스여성의원 정창원 산부인과의는 이쁜이수술의 긍정적 효과를 단순히 남녀간의 성적인 부분에만 도움이 된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편견이라 말한다. 출산전의 골반 질 회음상태로 회복시켜 여러가지 여성질환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수술이라고 강조한다. 질염, 자궁경부염, 골반염 등의 예방효과도 있고 골반장기탈출증을 완화시키거나 예방해주는 효과를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요즘에는 다양한 질축소수술방법이 있기 때문에, 개인이 처한 상황이나 나이, 질상태에 따라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질필러나 질레이저 등은 간단한 방법이긴 하지만 그만큼 효과는 제한적일 수 있다. 따라서 수술후에 보조적으로 시술을 추가해주는 경우 등은 필요에 따라 고려해 볼 수 있다.

또한 자궁탈출증이 있을때는 흔히 질매직탭 등으로 불리는 질임플란트 등을 이용하면 어느정도 자궁적출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한편 자궁건강에 대한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병원은 산부인과가 전문 진료분야이다. 이에 여러 수술이나 시술을 동시에, 개인에 맟춰서 할 수 있는 병원이 질회음성형 진료를 더욱 전문으로 할 가능성이 높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