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30 12:07

라식-라섹 vs 스마일라식, 어떤 차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람의 신체 중 가장 중요 한 것이 ‘눈’이라고 할 정도로 눈은 매우 주요한 신체기관이다. 때문에 라식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가격보다 수술의 ‘안전성’을 더 중요한다.

이에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이 구체적으로 기존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과 비교해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라식, 라섹 VS 스마일라식  

 

1세대 시력교정술인 라섹은 각막 위 밀도가 약한 각막상피조직을 제거한 후, 벗겨낸 상피 조직이 재생되면서 시력이 좋아지는데, 시력을 회복하는데 1~2개월의 기간이 필요하며, 통증이 동반된다. 이러한 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이 라식이다. 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어 시력을 교정하며, 라섹 보다 빠르게 시력을 회복하고 통증이 발생하지 않지만 24mm절개 과정에서 각막 손상도가 높아 스테로이드 사용량이 높고, 안구건조증이나 원추각막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라식의 회복기간, 라섹의 안정성을 결합한 3세대 시력교정술’이 바로 ‘스마일라식’이다. ‘스마일라식’은 약 2mm의 각막 최소 절개로 시야를 흐리는 근시를 빼내 각막 손상을 최소화 함으로써, 통증없이 수술 다음날부터 세안, 화장, 운전 등이 가능하다.        

♦ 스마일라식 VS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은 스마일라식의 안전성을 한 단계 발전시킨 수술로, 사람마다 다른 안구 조건에 맞춰 레이저강도, 각막 실질 분리 위치 등을 설계하는 수술이다. 일반 스마일라식처럼 무조건 레이저 강도를 약하게 하거나 강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각막의 강하고 약한 정도에 맞게 레이저 강도를 조절하고, 각 개인마다 다른 근시 분리 위치를 찾아 수술함으로써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을 예방한다.

눈에미소안과 구형진원장은 “스마일라식 병원 선택 시 반드시 개인 각막 상태에 따라 근시 분리를 위한 레이저 세기를 조절하고, 환자의 눈에 맞게 최적의 위치에서 근시를 분리하는 수술 설계를 하는 곳인지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