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29 11:14

산부인과 여성성형, 충분한 상담 통해 수술방법 결정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신체노화로 인해 여성들이 느끼는 변화로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근육의 기능이 쇠퇴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질이완이나 질염, 요실금 등이 발생해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다. 

과거에는 이때문에 속앓이를 하는 여성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하려는 경우가 늘고 있다. 

산부인과 여성성형으로는 흔히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는 질축소술, 처녀막재생술, 소음순성형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생활에 활력을 되찾고 자신감을 얻게 되기도 한다.

다만 질성형 및 소음순성형은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만은 아니다. 단순히 미용목적으로 여성성형을 받기에는 위험부담도 존재한다. 외과수술인 만큼 감염,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환자가 원하는 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기도 하기 때문에 병원 선택 및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신중해야 한다.

또한 여성성형수술을 고려할 때 지나치게 미용목적만을 중시하거나, 가격에만 집중해서 수술을 진행한다면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강남 역삼역 '미녀사랑산부인과' 정은주 원장은 "수술 전 산부인과를 방문해 충분한 상담을 거쳐 기능적, 미용적인 면에서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수술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라며 "혼자 고민하거나 속을 태우기보다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