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1.26 17:32

조루증 치료, 남성수술로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남성들이 호소하는 성기능 장애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조루증이다. 남성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보고 경험해봤을 증상이지만 이를 제대로 인지하고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일시적인 증상으로 생각해 그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는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면서도 어떻게 증상을 해결해야 할지 몰라 방관하거나 회피하기도 한다. 이들 중에는 남성비뇨기과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에도 부담감을 느끼고 엄두를 내지 못해 혼자 고민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에 의지하며 낭패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다.

조루는 심리적인 원인, 신체 컨디션, 성에 대한 지식 부족, 운동 등의 여부, 중추신경계, 말초신경계 조절 기능의 이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존재하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과민성 조루증으로 진단된다면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감각을 선천적으로 가장 유리한 정도로 둔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방법이다. 그 해결책으로 최근 추가진피이식조루수술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추가진피이식조루수술은 귀두와 음경몸통 전체의 감각을 둔하게 최적화시켜 치료하는 방법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현재 감각이 어느 정도 둔한지를 정확히 진단하고, 어느 정도까지 감각을 둔하게 할지를 결정하고 정확히 시행해주는 것이다.

동종진피를 이용한 이 수술법은 필러 등에서 볼 수 있는 흡수 현상이 없기 때문에 평생 동안 효과가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동종 저장진피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며, 이렇게 이식된 동종대체진피의 경우 생착 완료 후 거부반응이나 이물감이 없어 음경확대술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에 남자확대수술과 추가진피이식조루수술을 동시에 시행할 경우 조루, 왜소증, 발기부전 등의 장애에 대한 개선과 수술 후 회복 기간도 한 번만 필요한 장점이 있다.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원장은 “요즘 남성들은 여러 가지 성기능과 장애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남성수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 남성수술의 종류는 매우 많으므로 본인에게 정말 필요한 수술에 대한 의사의 경험과 경력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만약 남성수술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해당 치료법에 대한 임상 수술 집도 건수나 국제학회 등에서의 발표 그리고 수상 내역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동종저장진피 이용 등의 기본적인 재료 이용을 확인했다면 세부적인 진피 종류에 따른 차이는 없으므로 수술법 자체가 우수한지를 따져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조루증은 그 자체로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열등감 등의 심리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져,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있으므로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 따라서 자신에게 효과적인 수술방법을 객관적으로 선택해야 하며,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이 매우 중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