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3.06.11 10:43

'여왕의 교실' 고현정, ‘전광석화 호신술’ 선보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여왕의 교실’ 고현정이 압도적인 ‘전광석화 호신술’을 선보였다.

고현정은 오는 6월 12일 첫 방송될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여왕의 교실’(극본 김원석, 김은희, 연출 이동윤 /제작 MBC, IOK미디어)에서 ‘절대 권력’ 마여진 선생 역을 맡아 ‘관록의 카리스마’ 연기를 선보일 예정. 이와 관련 ‘원어민 영어교사 저스틴’ 역을 맡은 리키김과 함께 번개 같은 몸놀림으로 학생들에게 호신술 시범을 보이는 모습이 포착돼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독특하다 못해 이해할 수 없는 교육 철학을 가진 ‘여왕’ 마선생의 교육관에 대립하는 학생들과 학교선생님들에게 보여주게 될 마선생의 태도는 앞으로 진행될 드라마에서 중요한 반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확고한 교육철학을 가지고 ‘절대 권력’을 휘두르게 될 ‘마선생’ 고현정이 보여줄 ‘얼음장 카리스마’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사진제공=MBC, IOK미디어

고현정의 ‘호신술 액션’ 촬영은 지난 5월 18일 강남구 세곡동에 위치한 한 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극중 ‘마선생’ 고현정이 ‘원어민 영어교사’ 리키김을 상대로 학생들에게 실전과도 같은 호신술 시범 보이는 진지한 상황. 고현정은 리키김이 뒤에서 목을 조르자 번개와도 같은 연결동작으로 팔을 쳐올려 풀어버린 후 바닥에 메다꽂아 버리는 모습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압도했다.

특히 고현정은 촬영 직전 현장에서 무술팀에게 배운 대로 팔 관절을 꺾고 중심을 잃고 쓰러지는 리키김을 한 번에 가격하며 완벽하게 제압, 스태프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머리카락을 휘날리며 빠른 속도로 다리를 걸어 바닥에 쓰러뜨린 뒤 주먹까지 뻗어 기선을 제압하는 고현정의 전광석화 액션 연기에 스태프들이 감탄을 금치 못했던 것.

그런가하면 함께 호신술 시범을 선보인 리키김은 한 번의 동작으로 고현정에게 쓰러지자 “너무 잘하는 것 아니냐”며 드러누운 채 활짝 웃는 모습을 보여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고현정 또한 차가운 얼음장 카리스마를 표현했던 카메라 앞에서의 모습과는 달리 리키김을 향해 “괜찮으냐”고 물어보며 환한 웃음을 지어내는 반전 면모를 드러냈다. 무더운 날씨에도 힘들어하는 기색 없이 동료 배우들을 다독이며 챙기는 고현정의 모습에 제작진 모두 “역시 여왕은 뭘 해도 레전드급”이라며 환호성을 보냈다는 귀띔이다.

제작사 측은 “‘자체발광 카리스마’를 자연스럽게 내뿜는 고현정의 액션 연기가 이렇게 뛰어날 줄 몰랐다. 기대이상의 장면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이어질 고현정과 ‘퀸라인’ 명품 배우 군단의 대립을 통해 제작진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여왕의 교실’은 스스로가 부조리한 사회의 권력자가 되어 아이들을 궁지에 내모는 마여진 선생과 이에 굴하지 않고 대항하며 스스로 현실을 깨달아가는 6학년 3반 아이들의 에피소드를 담아낸다. 매주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현실감 넘치는 소재로 묵직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여왕의 교실’은 ‘남자가 사랑할 때’ 후속으로 오는 6월 12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